•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PNG
 
[동포투데이 김민 기자] 현재 14골로 중국축구 58“동성” 갑급리그에서 골잡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적 용병 하태균(연변장백산팀 스트라이커)의 이적계약 만기(7월 20일)가 다가옴에 따라 향후 거취가 연변축구팬들의 최대 관심사로 되고 있다.
 
이는 현재 한국 수원삼성에서 뛰던 스트라이커 정대세의  일본행이 확실시됨에 따라 더욱 달아오르고 있다. 수원삼성으로서는 정대세가 앞당겨 팀을 떠나게 될 경우 그의 빈자리를 채울 선수가 필요, 그 대체 선수로 현재 연변에서 뛰고 있는 하태균 선수의 구단복귀 혹은 2006년 일본에 귀화하여 현재 일본국가대표팀 선수로 뛰고 있는 이충성(일본명 리 다다라니)의 임대영입을 추진할 예정으로 되고 있다.
 
한편 연변장백산구단과 박태하 감독으로 보면 하태균의 완전한 이적이 수요되고 있는 상황, 현재 한국 수원삼성과의 조율이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일전 연변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하태균 선수의 완전이적 여부는 오는 10일경이면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태균 선수로 놓고 보면 현재 한국 수원삼성에로의 복귀는 물론 중국의 많은 구단들에서도 그에 대해 러브콜을 하고 있는 상황, 수원삼성으로 복귀하느냐, 연변에 계속 남느냐 또는 중국의 다른 구단으로 이적하느냐 등 세갈래의 선택사항이 앞에 놓여 있으며 이 중 본인선택이 매우 관건적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연변의 축구팬들 또한 하태균의 유임을 강력히 요구, 지어 어떤 팬들은 “하태균이 없는 연변팀의 경기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면서 하태균 만류를 호소하기도 하고 있는 상황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태균의 향후 거취 연변이냐 수원이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