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2015102300185951469_1.jpg
가수 아이유가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새 미니앨범 ‘챗셔(CHAT-SHOW)’ 발매 기념 라이브 토크쇼 ‘챗쇼(CHAT-SHOW)한 떨기 스물셋’을 개최했다.<사진제공=로엔트리>

“음원차트 올킬 보며 착하게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가수 아이유는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새 미니앨범 ‘챗셔(CHAT-SHOW)’ 발매 기념 라이브 토크쇼 ‘챗쇼(CHAT-SHOW)한 떨기 스물셋’을 열고 타이틀곡 ‘스물셋’으로 음원차트를 올킬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100명의 스물셋 동갑내기들과의 토크에서 아이유는 “원래 음원이 공개되는 전에 일찍 자는 편이다. 순위를 보는 게 너무 긴장되는 일이기 때문”이라며 “그런데 어제는 그럴 수가 없었다. 내가 처음으로 프로듀싱을 맡은 앨범이라 책임감이 남달랐다”고 앨범 발매 전 심경을 밝혔다.

이어 “밤 12시부터 새벽 1시까지 핸드폰을 앞에 두고 아무것도 안보고 있다가 1시 차트가 업데이트 되자마자 8개 음원차트를 확인했는데 결과가 좋았다”며 “성적을 보고 육성으로 ‘감사합니다’를 말했다. 정말 착하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도 기분이 좋은 상태”라고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차트를 올킬한 아이유의 타이틀곡 ‘스물셋’은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곡으로, 펑키한 비트와 디스코적인 사운드가 가볍고 재미있으면서도 정신없는 가사와 어우러져 어딘가 약 오르는 곡이다. 특히 ‘스물셋’의 가사는 아이유의 솔직하고 도발적인 표현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과 열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포커스뉴스 곽민구 기자 mti2000@focus.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수 아이유, ‘스물셋’ 올킬 소감 “차트보고 육성으로 ‘감사하다’ 외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