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untitled (2).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중국 최대의 관영사이트 시나 닷컴과 시나 스포츠에서 ROAD FC(로드FC) 사이트와 블로그를 개설했다.

ROAD FC는 지난 7월 25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콜로세움에서 ‘ROAD FC 024 IN JAPAN’을 개최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ROAD FC 025’부터는 ROAD FC 대회 최초로 중국 파이터들이 출전하며 중국에서도 관심을 보였다.

중국내 인기가 높아지며 ‘ROAD FC 026’은 바이두, 알리바바와 함께 중국의 3대 IT기업인 텐센트를 통해 생중계 됐다. 중국에서 종합격투기 대회 시청자수가 보통 20~30만에 불과하지만, ROAD FC 026은 수백만 명이 시청, 인기를 실감했다. 또한 중국에서 수많은 취재진이 ROAD FC 026 현장을 방문했고, 300여명의 중국인 관중들도 입장했다.

중국인들의 관심이 늘어나자 중국내 ROAD FC의 위상도 달라지고 있다. 중국 최대의 관영사이트 시나 닷컴과, 시나 스포츠에서 ROAD FC 사이트(http://sports.sina.com.cn/z/roadfc/)와 블로그(http://blog.sina.com.cn/roadfc)를 따로 개설하며 기사를 보도하고 있다. 과거의 ROAD FC 소식을 비롯해 최신 소식도 빠짐없이 전하고 있다. 한국에서 보도되는 시간과 거의 동일하게 기사를 내보낼 정도로 관심이 많다.

한편 ‘ROAD FC 027 IN CHINA’는 12월 26일 중국 상해 동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ROAD FC 027 IN CHINA’는 지난 7월 일본에서 개최됐던 ‘ROAD FC 024 IN JAPAN’에 이은 ROAD FC(로드FC)의 두 번째 해외진출이자 국내 메이저 스포츠 단체 최초의 중국 진출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ROAD FC, 중국 시나닷컴에 사이트&블로그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