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2015123100023502469_1.jpg
30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SBS ‘2015 SAF 연예대상’이 진행됐다.<사진=SBS ‘2015 SAF 연예대상’방송 캡처>

방송인 유재석, 김병만이 ‘2015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30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2015 SAF 연예대상’에서는 '일요일이 좋다-런닝맨'과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의 MC를 맡고 있는 유재석과 '정글의 법칙'·'주먹쥐고 소림사'를 이끌고 있는 김병만이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앞서 “SBS 연예대상에 공동수상이 없다”고 공지했던 MC들 역시 대상 수상자로 유재석, 김병만 두 사람이 호명되는 이변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대상을 놓고 유재석과 김병만의 대결구도를 만들며 긴장감을 형성했던 SBS는 스스로 세운 약속을 깨뜨리며 새벽까지 대상 수상자를 알기 위해 기다렸던 시청자들에게 허탈함만을 선물했다.

이날 대상을 받은 유재석은 "농담 삼아 대상이 욕심이 난다고 했지만 올해 '런닝맨'은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채우기엔 부족했다"고 자평하며 "멤버들과 스태프는 변화를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올해 모자랐던 웃음 부족함은 내년에 무슨 일이 있어도 채우겠다. 같은 시간대 시청률 1위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김병만은 "솔직히 선배들 아우라를 이기기 힘들다고 생각했다. 2013년 대상을 받고 그 무게감을 아직도 느끼고 있다"면서도 "그래도 스태프를 생각하니 받았으면 좋겠더라. 너무 위험한 상황이 많았는데 항상 연기자 먼저 생각하는 제작진에 감사하고 이 상을 그들에게 돌리겠다"고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대상 외에도 유재석은 63%라는 압도적인 지지율로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 역시 수상했다.

쇼/토크쇼 부문 최우수상은 '자기야-백년손님'의 MC를 맡고 있는 김원희가,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월요커플'로 사랑받고 있는 개리, 송지효가 받았다.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은 '웃찾사-남자끼리'의 강재준이 수상했다.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은 그의 여자친구 이은형이 받았다. 두 사람은 수상 소감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과 고마움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또 코미디 부문 남자 우수상은 '웃찾사-배우고 싶어요'·'웃찾사-이야' 안시우가 받았다. 쇼/토크쇼 부문 우수상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먹선수로 활약 중인 김준현이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지석진이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쇼/토크쇼 부문에서는 '자기야-백년손님', 버라이어티 부문에서는 'K팝스타5'가 선정됐다. 우수 프로그램상은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가 차지했다. 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 선정됐다.

프로듀서상은 TV부문에서는 김구라, 라디오부문에서는 이숙영이 선정됐으며, 베스트 팀워크상은 '주먹쥐고 소림사' 팀이 수상했다. 또 베스트 엔터테이너상과 베스트 챌린지상은 비(非) 예능인들이 차지했다. '정글의 법칙' 박한별과 '주먹쥐고 소림사' 육중완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고, '정글의 법칙' 정진운과 '주먹쥐고 소림사' 구하라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받았다. 베스트 커플상은 '불타는 청춘'에서 '치와와 커플'로 케미를 발산 중인 김국진-강수지가 뽑혔다.

신인상은 버라이어티와 코미디 부문으로 나눠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에서는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와 '힐링캠프-500인'에 출연 중인 서장훈과 '불타는 청춘' 김완선이 받았다. 코미디 부문은 '웃찾사-기묘한 이야기'의 오민우와 박지현이 수상했다.

◇ '2015 SAF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유재석, 김병만
▲ 버라이어티부문 최우수상=송지효 개리(일요일이 좋다 런닝맨)
▲ 쇼&토크쇼부문 최우수상=김원희(자기야 백년손님)
▲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강재준(웃찾사)
▲ 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지석진(일요일이 좋다 런닝맨)
▲ 쇼&토크쇼부문 우수상=김준현(백종원의 3대천왕)
▲ 코미디 부문 남자우수상=안시우(웃찾사)
▲ 코미디 부문 여자우수상=이은형(웃찾사)
▲ 최우수프로그램상 버라이어티 부문='일요일이 좋다 K팝스타'
▲ 최우수프로그램상 쇼&토크쇼 부문='자기야 백년손님'
▲ 우수프로그램상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유재석(일요일이 좋다 런닝맨,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일요일이 좋다 런닝맨'
▲ 프로듀서상 TV부문=김구라(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 프로듀서상 라디오부문=이숙영(이숙영의 러브FM)
▲ 특별상='그것이 알고싶다'
▲ 인기상 = 이춘자 여사(백년손님)
▲ 우정상 = '불타는 청춘'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박한별(정글의 법칙) 육중완(주먹쥐고 소림사)
▲ 베스트 챌린지상=구하라(주먹쥐고 소림사) 정진운(정글의 법칙)
▲ 아나운서상=배성재
▲ 방송작가상=정문명(그것이 알고 싶다) 최문경(K팝스타) 김윤희(세상을 만나자)
▲ 베스트 팀워크상='주먹쥐고 소림사'
▲ 베스트 커플상=김국진 강수지(불타는 청춘)
▲ 베스트 패밀리상=오 마이 베이비
▲ 라디오 DJ상=장예원(오늘같은밤) 이국주(영스트리트) 홍록기(헬로우 미스터 록기)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신인상=서장훈(동상이몽)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신인상=김완선(불타는 청춘)
▲ 코미디부문 남자신인상=오민우(웃찾사)
▲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박지현(웃찾사)
 
포커스뉴스 곽민구 기자 mti2000@focus.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BS연예대상, 원칙 깬 공동 대상에 MC는 ‘당황’-시청자는 ‘허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