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KOTRA(사장 김재홍)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2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 (Korea Brand Entertainment Expo 2016, KBEE2016)’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추자현’과 그룹 ‘블락비’를 선정한다고 발표했다.

캡처.PNG▲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 공식 홍보대사 위촉식이 2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열렸다. 김재홍 KOTRA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는 우리 제품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콘텐츠 간 시너지 창출로 중소·중견기업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되는 문화-산업 융합 박람회이다.

충칭은 상하이, 베이징 같은 연안지역 대도시보다 한류콘텐츠에 대한 호감도와 충성도가 월등히 높고 이랜드 같은 기 진출 한국 브랜드 매출액이 중국내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중국 4대 직할시*중 하나이며 인구 3천만 명의 충칭에서 서부 내륙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 대한 현지 반응과 기대가 벌써부터 뜨겁다.

회당 억대 개런티를 받으며 ‘시청률의 여왕’으로 불리는 추자현은 ‘대기영웅전’, ‘초류향전기’, ‘양애화작진주우’ 등 다양한 중국 드라마에 출연하다 2011년 ‘아내의 유혹’을 리메이크한 중국 드라마 ‘회가적 유혹’으로 평균 3.46%(최고 5.16%)라는 경이적인 시청률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추자현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중국 인기 예능인 ‘명성도아가’등에 출연, 시원한 이목구비에 완벽한 중국어로 중국 웨이보 팔로어수가 2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중국에서 톱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1.png▲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 공식 홍보대사 위촉식이 27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열렸다. 김재홍 KOTRA 사장(가운데)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추자현’과 그룹 ‘블락비’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락비(Block B)는 개성 넘치는 7인조 남자 아이돌그룹으로, 4월 미니앨범 ‘블루밍 피리어드(Blooming Period)’로 1년 7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했다. 현재 타이틀곡 ‘토이(Toy)’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리더 지코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작곡 실력으로 만드는 곡마다 음악차트 1위에 올리고 있다. 또한 블락비는 중국에서 22만 명이 넘는 팬덤을 갖추고 있다.

추자현과 블락비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한·중 경제·문화교류 및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들어간다. 이 날 위촉식에서는 추자현과 블락비 멤버 모두 ‘희망 티셔츠 만들기’에 동참해 훈훈한 모습이 연출되었는데, 양국을 상징하는 ‘변검과 하회탈’, ‘홍등과 청사초롱’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으로 손수 그려 넣었다. 희망 티셔츠는 양국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모두 전달돼 의미가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충칭 현지에서도 개막 축하공연, 팬 사인회, 국내 참가기업 기부 제품 전달식(현지 CSR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충칭 한류상품박람회에서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등 문화콘텐츠 분야와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의약품 등 고급 소비재 분야 국내 우수 중소기업 120개사와 중국 바이어 400개사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류스타 추자현·블락비, ‘2016 충칭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