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5600161625_e9e1205a08_b.jpg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사람은 오늘도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그 중에서 경험을 쌓고 그 과정을 총결하고 보귀한 재산을 글로써 전함으로써 살기 편하고 과학이 발전하고 문명한 사회를 건설하고 있다. 아름다운 글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수하여 정신세계를 촉진하게 하고 예리한 필치로 사회의 현상을 비판하고 잘못을 지적하는 글은 어지러운 기풍을 바로잡고 새길로 들어서게 한다.
 
필자의 소녀 시절은 중국의 무산계급 문화대혁명의 여파로 그렇듯 하고픈 공부를 일짜가 된서리를 맞았고 그한을 달래려고 자기를 찾아 헤매였고 나이 들어 가정을 이룩한 후에는 힘들고 고된 농사일에 지친 마음과 단조로운 시골 생활에 문화 생활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짧은 글이나마 마음의 빈 구석을 달래보려 썼었고 그후 <연변일보>통신원이 된 후로는 사회에 저그마한 기여라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기를 고무하면서 글을 쓰느라 애썼다.
 
한중 간의 교류도 활발하고 저도 2008년도에 무연고 방문 취업의 수혜자로 입국하여 처음에 한국 식당에서 일했다. 처음 주방에서 하는 일이라 서툴고 말도 잘 알아 듣지 못하여 사장님이 저에게 <아줌마. 초등 교육이나 받았어?>하고 한마디 말이 그때는 억울하고 분하였으나 지금 생각해보니 나에게 분발하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였고 나에게 사고의 기회를 준 사장님이 고맙게 생각한다
 
글 쓰기는 힘 들때엔 힘의 원천이 되고 마음이 산란할 때에는 글로써 마음의 실 타래를 풀어 나가며 자기의 생각을 글로 적어 가노라면 마음이 즐거워지고 생각한 것을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 하며 기쁜 마음으로 오늘도 힘 있게 적어 내려간다.
 
글 쓰기는 나의 애호고 나의 천직이고 나이와 무관한 평생 직업이고 글을 쓰느라면 뇌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수 있어 좋은 일거리다. 이런 직업을 애호하지 않을 그 무슨 이유가 있겠는가?
 
오늘도 소중한 하루로 맡은 바 일을 끝내고 주룩주룩 비 내리는 소리를 들으며 글로써 하루를 맺는다. 즐거운 여가 생활은 사람들에게 활력소를 주입하여 이 세상이 아름답기만 하다.
 
감천 
2013년 7월 15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 쓰기에 집착하는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