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캡처.JP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현)은 새롭게 변화되어가는 성북구의 모습과 숨겨진 역사문화, 인물을 찾아 토론하고, 청소년의 눈으로 기록하는 활동으로 5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뷰파인더로 본 성북’에 참여할 지역 내 중·고등학생 20명을 5월 20일(토)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뷰파인더로 본 성북’은 청소년의 눈으로 지역사회 변화 모습과 숨어있는 역사 문화적 가치가 담긴 공간과 사람을 기록하고 지역사회의 숨겨진 역사를 이어나가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우리고장 성북구에 대한 이해, 성북구 명소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성북구 명소 UCC 촬영 및 편집, ‘Beauty Inside 성북’상영회 등으로 진행된다.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뷰파인더로 본 성북’은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비를 일부 지원하여 청소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 이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에서 지원하고 있다.
 
참가방법은 성북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byouth.or.kr)에 접속하여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 직접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정성현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이 태어나고 자라온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정보제공자의 역할을 수행해보며 미래직업, 진로에 대한 탐색과 동시에 프로그램을 통해 기록한 자료들이 미래에는 지역의 향토사적 자료로 의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눈으로 지역사회 역사를 기록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