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김창권 (연변대학 체육학원 체육학 박사)

선수들은 최선을 다한 경기였으나 스코어가 보여주다싶이 참혹한 패배였다. 1점이라도 벌고 돌아와야 했지만 그렇지 못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더군다나 연변부덕은 잔류상대와의 조우전에서 1대 3으로 참패했기 때문에 그 아쉬움이 더 클 수밖에 없다. 

이번 경기에서 참패하게 된 원인은 1차적으로는 연변의 허술한 수비 조직력은 물론 수비수들의 순간적인 집중력 부족과 반복된 실수에서 비롯된데 있다고 본다. 

7ab6afbd42ff28609763d1cfa81b745f.jpg▲ 연변부덕 FC 경기장면.
 
2차적인 원인으로는 감독진의 선수기용면에서의 문제라고 본다. 물론 부상선수의 속출에 따른 어쩔수 없는 선택이나 감독진의 나름대로의 전술적인 복안에서 나온 것이겠지만 관전적인 경기에서 다소 기량이 차한 선수를 선발로 출전시켰다는 것은 납득하기 힘든 부분이라고 본다. 

이번 경기에서 비교적 고무적이고 안위되는 점은 원정경기의 열세를 극복하고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경기내용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윤빛가람이 낸 만회골이 아닌가 싶다. 

경기과정에 나타난 기술통계수치가 이를 대변해 준다. 비록 공격력을 대변하는 슈팅면에서는 5(유효 2)대 8(유효 7)로 현저한 차이를 보였으나 원정에서 처음으로 공점유율이 60% 대 40%로 우세하였으며 패싱정확도에서도87%라는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87%대 78%로 우위를 차지했다. 

연변에는 약팀이란 없다. 말그대로 연변은 현재 “찬밥 더운밥”가릴때가 아니다. 불안한 현실은 불확실한 미래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하루빨리 팀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변은 강팀이나 약팀이 공동으로 때리는 “동네북”으로 전락해 결국 슈퍼리그 탈락이라는 수모를 당하게 될 것 이다. 

연변은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해야 한다. 수준급 선수의 영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연변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연변의 전술풍격에 맞는 선수는 물론 득점력이 강한 간판공격수와 윤빛가람의 대체자를 하루빨리 영입해야 위기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 FC] 참패원인은 집중력 부족과 반복된 실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