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5월 9일부터 5월 23일까지 3회에 걸쳐 초등학생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의 기술로 알아보는 자녀와의 공감 대화법’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0000.JPG

본 교육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발달단계와 특성을 이해하고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을 익혀 자녀와 진심으로 이해하는 부모의 역할을 돕기 위해 계획되었다. 강의 내용은 공감 대화법의 중요성을 아는 것을 시작으로 언어적 메시지와 비언어적 메시지를 구분하고 활동지를 통해 평소 자녀와의 대화 패턴을 점검하였다. 이후 강의 시간에 익힌 6가지 상담의 기술을 역할극을 통해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공감을 방해하는 반응을 알아본 후 자녀와의 대화 패턴을 바꾸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았다. 

활동을 마친 학부모들은 “상담 기술을 활용한 구체적인 대화법의 사례가 큰 도움이 되었다.”, “평소에는 신경 쓰지 못했던 표정, 행동, 눈빛 등 비언어적 메시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공감을 방해하는 반응들을 들으며 나를 되돌아보게 되었고 앞으로 고쳐나가야겠다고 다짐하였다.”는 등의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신선호 교장은 아이를 뿌리부터 천천히 튼튼하게 키우는 것이 중요하고, 자녀가 속상했던 이야기를 언제든 부모에게 털어놓고 소통하기 위해서는  공감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즉, 자녀교육에서 공감적 대화야말로 자녀와 신뢰 관계의 첫 걸음이라며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를 격려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1학기 초등상담실 학부모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