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진정한 행복으로 이끄는 ‘삶의 레벨업 지혜’ 제시
  • 호모 헌드레드 시대 이니시어티브...“창의적 도전”
  • 100세 시대 어떻게 살까? 그 지혜와 비법을 담아

 

123.jpg

 

[동포투데이] 우리 사회 가치관의 변화를 주창해온 이인권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문화커뮤니케이터)가 ‘참성공’, ‘참행복’의 비법을 알려주는 지혜서를 펴냈다. 


도서출판 더로드가 펴낸 ‘Blissful Mind-블리스펄 마인드’는 ‘삶을 레벨 업 시키는 지혜’라는 부제를 달았다. 그러면서 ‘100세 인생 시대의 이니시어티브’(창의적 도전)로 인생의 참된 가치를 찾아 나서는 길을 안내한다. 


이 책은 “당신은 어떻게, 무엇을 위해 사는가?”란 질문을 던지면서 이에 대한 해답을 저자의 체험과 통찰력, 동서양 현자들의 시각들을 버무려 맛깔나게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또한 복잡다단한 경쟁사회를 헤쳐 나가야 하는 현대인들에게 △정말로 행복과 성공의 가치를 아는가 △통제할 수 없는 것에 연연치 않는가 △변화시대에 과거를 살고 있지 않는가 △이상적인 미래 자아를 상상해 보는가 △개인적인 성장의 참된 의미를 아는가 △자신의 삶이 어디로 가는지 깨닫는가를 묻는다. 


하지만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이에 대해 여유있게 명징한 답변을 내놓을 수 있을까?  아마 그들은 숨 돌릴 겨를도 없이 뛰면서 세월만 빠르다고 탓할 것이다. 그렇다면 정작 무엇을 위해 살고, 무엇을 위해 한번 주어진 인생을 쏟아붓는가. 


그런 세상살이 가운데 물질은 풍요하면서도 마음은 늘 허전하며, 정신은 무엇인가에 갈급하다. 그러면서 마음의 여유도 없이 긴장과 욕구로 가득 찬 삶을 이어간다. 그러면서 출세와 행복을 좇지만 그것을 위해 많은 것을 놓치고 만다. 


그러다보니 그들의 ‘행복지수’는 항상 바닥을 맴돈다. 결국 한번 밖에 없는 소중한 인생을 소진하며 살아간다. 진정한 성공과 그에 따른 행복이란 즐겁고 기쁨이 충만한 ‘유열감’(愉悅感)을 누리지 못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런 더없는 행복의 ‘블리스’(Bliss)를 누려야 인생의 의미와 가치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바로 그 참된 행복감을 찾아가는 지름길을 안내한다. 우리의 생각을 바꾸면 인생도 세상도 바뀐다. 이 책은 출세보다 성공을 재해석해 내 숨은 행복의 희열을 찾아가도록 해준다. 그것이 진정한 인생의 길임을 가리켜주고 있다. 이제 잠시 복닥대는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 스스로에게 물어보라고 저자는 요구한다.   


책은 △제1장 우주의 주인공은 바로 ‘나‘  △제2장 행복은 수수께끼와 같은 것 △제3장 자연의 순리 그대로 사는 삶  △제4장 지속가능한 행복을 찾아서  △제5장 인생, 내멋으로 담금질하라 △제6장 참스레 살아가는 삶의 방정식 △제7장 세상을 ‘꽉’ 움켜쥐는 펀더멘털 △제8장 경쟁의 시대를 리드하는 비결 △제9장 글로벌 세상을 잡는 ‘멀티어십’ △제10장 인생을 성공의 길로 이끄는 힘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 이인권 문화커뮤니케이터는 이같은 질문에 대해 평생을 남다르게 사유했다. 그러면서 한국사회의 여러 분야를 실무자에서 경영자까지 섭렵하며 ‘참성공’,‘ ’참행복‘을 찾았다.


다양한 직장, 지역을 넘나드는 자칭 ‘직업유목민’(job nomad) 같은 삶의 여정에서 부단한 자기계발과 특유의 ‘지각력’(topsight)을 통해 그 가치를 체득했다. 그래서 그는 ‘세상은 ’역(逆)으로 인생은 ‘순(順)으로’라는 명제를 던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점가 산책] 이인권 대표, “참행복의 비법”...‘Blissful Mind’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