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3633692178.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종적을 감춘 지 60여일이 되는 중국 낙양시의 궈이핀 부시장이 6일, 장사시의 한 셋집에서 낙양시의 경찰들에 의해 체포됐다고 중국 신경보가 7일 보도했다. 


이에 앞서 8월 5일, 낙양시의 궈이핀 부시장은 현지의 부동산개발업자 위궈치앙, 그리고 위궈치앙의 운전기사 장전치앙과 함께 연락이 두절되었다.


낙양시 경찰 측은 전문조사조를 뭇고 조사에 들어갔다.


9월 18일, 위궈치앙과 그의 운전기사 장전치앙이 나타났고 귀궈치앙은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궈이핀 부시장은 뇌물 500만위안 수수 혐의를 받고 있다.


자수한 위궈치앙이 경찰에 교대한데 따르면 궈이핀과 장, 유 세 사람은 연락을 끊은 후 원래 해남에 가 부동산개발에 착수하려 했다. 헌데 일이 잘 되지 않아 장사에 머물게 된 것이다. 장사에 도착한 후 개발상 위궈치앙은 장사에서 세집을 잡고 몸을 숨기는데 쓰라고 궈이핀 부시장에게 현금 5만위안을 주었다. 헌데 10여일이 지난 후 궈이핀이 돌연 떠나갔다.


궈이핀은 가짜 신분증으로 장사에서 다른 세집을 잡고 체포되기 직전까지 숨어 지냈던 것이다.


위궈치앙이 자수한 후, 낙양시 경찰측은 100여명의 경찰들을 장사에 파견해 보내 가가호호를 조사했다. 끝내 10월 6일, 한 세집에서 숨어사는 궈이핀을 체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잠적했던 부시장 60일 만에 세집서 체포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