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정화경 대표 지난 11일(목) 오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동포인권보호부문> 공로상을 수상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정화경 대표가 지난 11일(목) 오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동포인권보호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언론사협회(회장 최종옥)가 주최하고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언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봉사와 헌신으로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 그 공로를 치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정경화 대표는 중국동포 출신의 한국 귀화자로 중국 현지 소식을 국내에 실시간으로 보도하는 인터넷 언론매체 <동포투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법률사무소 ‘훈’(대표 변호사 권오훈)에서 사무장으로 일하면서 외국적 주민들을 위한 임금체불, 산재, 고용차별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정화경 대표 ‘2014 대한민국 사회발전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임덕기 전 대한민국건국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정 대표는 남편인 허을진 GK희망공동체 대표와 함께 재한 중국동포들의 최대 커뮤니티 공간인 ‘중국조선족대모임’을 운영, 현재 약 6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동포들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필요한 출입국 소식, 법률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정경화 대표는 이날 수상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게 돼 영광입니다. 오늘 수상은 제게 큰 격려와 보람을 갖게 합니다.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권리 보호과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국인권신문>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