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내국인, 중국동포, 다문화인(이주민), 새터민(탈북이주민), 고려인(러시아, 우주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키스탄…), 일본,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등 13 개국 동포들이 어우러지는 제1회 중국동포 & 다문화 댄스스포츠 페스티벌(2014 외국인 주민 커뮤니티 문화행사)가 (사)다문화생활스포츠협회의 주최로 오는 12월 14일(일요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펼쳐지는 이번 제1회 중국동포 다문화 댄스스포츠 경연대회는 볼꺼리, 즐길꺼리, 먹꺼리, 푸짐한 상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들로 준비되어 있다.
 
엄용수(KBS.MBC.SBS 코메디 협회장)가 사회하고 한국 트로트 인기가수들인 남진, 조항조, 신유, 편승엽, 최석준, 현당, 우연이, 강진 등과 K팝 인기 아이돌가수(3팀), 중국동포 가수(진웨니) 등이 특별 축하공연을 한다. 가수들과의 사진 촬영 및 싸인회도 실시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또 마술쇼, 어린이 태권도단 시범, 북한 평양 파랑새예술단 공연, 중국 전통무예 공연 등도 펼쳐진다.
 
특히 이번 문화행사에서 (사)다문화행활스포츠협회의 장학재단이 중국동포 및 다문화 가족 어린이 1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 장학금은 해마다 4회씩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1회 중국동포 다문화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은 그동안 침체되어온 중국동포 경제인과 다문화 경제인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인바 행사장에는 기업 홍보부스, 상품 홍보부스, 상품 판매부스, 먹거리부스, 의료서비스부스 등이 운영된다.

홍보, 고지, 섭외, 개업, 확장, 이전, 판매 등이 필요한 기업과 협회, 자영업(기업. 학교. 병원, 협회, 단체 ,은행, 보험회사. 통신사, 자동차회사, 화장품회사, 네트워크기업, 식당, 언론사, 공기업, 여행사, 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한다.

후원, 협찬하는 단체 및 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업 번창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며 다문화 사회를 관심하고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를 쇄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국동포 경제인과 다문화 경제인들이 홍보, 안내, 판매를 통한 물적, 인적 인프라 구축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다문화생활스포츠협회의 이홍 회장은 제1회 중국동포 다문화 댄스스포츠 경연대회는 내국인과 중국동포, 다문화인 그리고 경제인들이 하나가 되어 펼치는 소통과 화합, 공존의 장을 마련하는데 그 취지를 두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동포들과 다문화인들이 한국에서 이방인이 아닌 주인공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펼쳐지는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은 서울 지하철 2호선 한양대역 2번 출구에서 내리면 되고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은 10:00~19:00시이다. <행사문의는 02-882-9888에 하면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동포· 다문화인 댄스스포츠 페스티벌 펼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