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IMG_5713.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해양수산부 인가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는 9월 2일 13시 독도사랑 업무협약 학교인 중국 대련한국국제학교(교장 양미숙)강연장에서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오정렬부총재, 전일재 사무총장, 박희일 대련지회장, 조종철 사무차장, 대련한국국제학교 양미숙교장, 학교 임직원, 학생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교육원 이승철 원장의 강연으로 독도사랑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강연은 광복 70주년의 맞이하여 ‘광복의 상징, 우리의 독도’를 주제로 대련한국국제학교 중고등학생 및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연이외에도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통한 독도정보 교류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대련한국국제학교는 지난 7월 9일 독도사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독도동아리 개설, 독도탐방, 독도교육등의 독도알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가고 있다.

2.png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오정렬 부총재는 “현재 중국에 많은 한국재외국민자녀들이 거주하고 있지만 독도 바르게 알기 교육이 부족한 현실이다.

오늘 강연을 통하여 대련 뿐아니라 중국 전역의 한국국제학교로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도강연은 연중무휴로 계속되며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 학교, 군부대는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02-521-4900)으로 신청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도사랑운동본부, 독도사랑 세계로 전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