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전체기사보기

  • 안산시, 사할린에 울려 퍼진 새마을의 노래
    ▲안산시, 사할린에 울려 퍼진 새마을의 노래(사진제공 : 안산시청) [동포투데이]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새마을회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일제강점기에 강제징용 피해를 입은 한인이 거주하고 있는 러시아 사할린으로 ‘지구촌공동체운동 해외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안산시새마을회(회장 정차동)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해외봉사활동기간 동안 사할린주 한인협회의 협조를 받아 한인추모공원 조경을 위한 식수행사와 한인 1세부터 4세들을 대상으로 한복나눔, 웃음치료교실,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 소개와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하여 모국의 향수를 달랬다. 정차동 안산시새마을회장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으로 새마을회의 지구촌공동체운동 이 갖는 상징적 의미를 구체화함으로써 새마을지도자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안산시새마을회에서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일제강점기 강제징용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사할린 한인 1세 ~ 4세들에게 민족의 동질성과 뿌리의식을 공유하고자하는 안산시새마을회의 취지가 의미가 깊다”며 “봉사활동기간동안 안산시새마을회원들의 수고를 격려하며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06-10
  • 안산시, 다문화청소년 전통성년례 개최
    ▲8일 개최된 안산시 전통성년례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오른쪽)이 성년례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 안산시청) [동포투데이]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행복예절관 주관으로 예절관 앞마당에서 다문화청소년 20명(남·여 10명)을 대상으로 전통성년례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성년례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누구나 거치게 되는 관혼상제의 첫 번째 의례로 성년자들이 성년이 됐음을 축하하고, 성년자로서 마음가짐 및 책임감을 일깨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고자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지난 8일 열린 성년례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관을 씌우고, 비녀를 꽂고, 옷을 바꾸어 입으며 어른과 동일한 복식을 갖추는 의식 절차를 진행했다. 이번 전통성년례는 다문화청년을 대표해 여자 성년자 아만나 양(파키스탄)이 성년선서를 했고, 성년례 관빈(사회에서 존경하고 본 받으며 학문과 덕망을 갖춘 어른)으로 윤화섭 안산시장이 성년의식을 거행하고 모든 성년자와 가족들에게 축하와 덕담을 전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다문화 중심도시로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안산시의 성년이 되신 분들께 축하드린다”며 “성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진정한 성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관내 다문화가정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통예절 및 인성교육 보급을 위해 ‘찾아가는 예절학교’, ‘찾아가는 전통성년례’ 등 직접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 전통예절 계승 및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다문화가정, 외국인, 기관 등에도 다양한 예절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06-10
  • 인천공항, 6월의 특별한 추억과 감동 선물하는 문화공연 개최
    [사진 설명_시계방향순] 인천공항 T1 6월 상설공연 출연진 팝페라 그룹 ‘클라라’,클래시컬 퍼커션 앙상블 ‘캄머하우스’, 가야금 오케스트라 ‘중앙가야스트라’, 퓨전국악 그룹 ‘구름’, [동포투데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6월을 맞아 ‘Memory’라는 주제로 공항을 찾은 여객들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잔잔한 감동의 고품격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6월 상설공연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여객들에게 여운과 감동이 고스란히 전달될 공연으로 준비했다. 365일 펼쳐지는 상설공연과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컬쳐스테이지 공연을 통해 여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문화와 하늘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새로운 테마의 공연으로 공항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제1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매일 오후 3시 30분, 4시 30분, 5시 30분 총 3회에 걸쳐 365일 상설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6월 상설공연은 팝페라 그룹 ‘클라라’, 클래시컬 퍼커션 앙상블 ‘캄머하우스’, 퓨전국악 그룹 ‘구름’이 마음 속 깊이 울림을 전하는 선율로 가득 찬 무대를 꾸민다. 오페라 아리아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팝페라 그룹 ‘클라라’는 클래식의 한계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명한 곡들을 클래식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준비했다. 클래시컬 퍼커션 앙상블 ‘캄머하우스’는 생소한 클래식 타악기들로 만들어가는 클래식과 팝, 영화 OST, 뉴에이지 연주로 타악기의 떨림과 공연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실내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퓨전국악의 매력을 선보이는 퓨전국악단 ‘구름’은 민요와 팝, 가요, OST 등을 퓨전국악으로 재해석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선율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6월 13일(목)에는 우리나라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컬쳐스테이지’ 무대를 실력파 신진 아티스트가 꾸민다.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성을 아우르는 음악으로 지속적인 가치를 위해 노력하는 ‘중앙가야스트라’가 아름다운 가야금의 화음을 선사한다. 우리 전통 민요인 아리랑, 뱃노래부터 가야스트라를 위한 옹헤야 등 가야금 중주와 창작곡으로 가야금이 가진 맑고 단아한 선율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 연예·방송
    2019-06-10
  • ‘보이프렌드’ 해체..멤버 ‘영민’ 배우로 전향..‘하반기에 드라마로 복귀’
    [동포투데이] 한류 아이들 그룹 ‘보이프렌드’ 영민이 팀 해체 후 배우로 전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민은 지난 2011년 보이그룹 보이프렌드로 데뷔했다. 데뷔 당시 그는 영민 이라는 본명 이름 으로 활동 했다.. 8년 만에 보이프렌드 공식 해체 이후 영민은 배우로 전향했다. 그는 드라마 ‘2015년 드라마 <가족을 지켜라>’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쌓아왔다. 최근 연극 등 공연 무대에도 오른 바 있다. 영민은 현재 하반기에 방영될 드라마 시나리오를 받고 출연을 결정지었다. 해체 이 후 보이프렌드 멤버들 중에 가장 먼저 홀로서기에 나서는 공식 활동이다.
    • 연예·방송
    2019-06-10
  • 골드메르그룹, 중국명일대중쇼핑몰과 전략적 업무협약 계약 체결
    ▲명일대중쇼핑몰 대표이사 왕송하이 (王松海)와 한국골드메르그룹 이근조 회장-전략 협력 계약 서명식 [동포투데이] 골드메르그룹(회장 이근조)은 중국 河南新明日商贸股份有限公司 (신명일상무유한공사, 사장 왕송해)와 온라인 및 오프라인 O2O 매장과 보세구 한국제품 공급 등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 및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6월 6일 오후,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과 한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Cross-border E-commerce)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장기적이고 광범위한 협력을 수행하기로 하였으며, 시진핑 "총서기가 공표한 전 세계를 구매하고 전 세계를 판매하라"위대한 목표에 적극 참가하기로 했다. 신명일상무유한공사는 운영 중인 明日众购商城(명일대중쇼핑몰)를 통해 현재 중국 28개성에 O2O매장을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내 50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은 자체 브랜드100개를 포함해 20만개 이상의 제품으로 월 86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제품 5만여 가지를 추가하기로 하였다. 중국 신명일상무유한공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1년 이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월 20억, O2O 오프라인 체험관 판매를 통해 월 85억과 그리고 B2B판매를 통해 월 5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중국 녹지그룹과 협약한 골드메르 그룹은 중국 세관과 PG사 그리고 보세창고의 연결을 통해 상품을 통관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관리회사로 중국 진출에 필요한 기반을 구축해 놓은 상태이다. 이근조 골드메르그룹 회장은 "이번 계약 체결은 “국경 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향후 더 많은 중국 플랫폼 업체와 계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 "라고 밝혔다. 이어 "중국 내 현지 파트너를 통한 사업다각화로 수출을 지속화할 것"이라며“이를 계기로 골드메르그룹은 한국 제품을 중국에 제품 판매뿐 아니라 문화 콘텐츠 공연. 세계명품 .한국관의료관광. 바다낚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경제
    2019-06-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