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전체기사보기

  • 가수 이재성, ‘그집앞’ 리마인드 히트 몰아 신곡 발표
    [동포투데이] ‘촛불잔치’, ‘내일로 가는 마차’ 등 수많은 인기곡으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MBC대학가요제 출신의 가수 이재성이 2019년 신곡 <거짓말이라도 해봐> 와 <윤회> 라는 곡을 가지고 다시 팬들 곁으로 찾아 왔다. 가수 이재성은 1987년 여름에 발표된 4집 앨범의 두 번째 타이틀곡 <그집앞>이란 곡이 최근 신기하게 역주행으로 다시금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자 자신 역시 반가우면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이렇다 할 PR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노래가 각 지역의 노래교실과 고속도로 판매량, 성인가요 다운로드 등 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벌써 30년이 지난 노래가 다른 가수의 리메이크 없이 원곡으로 다시 인기 차트의 정상에 랭크되어지는 기현상이다. 역시 좋은 음악은 시간의 흐름이나 세상의 변화와는 상관없이 사랑을 이어간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실감하게 하고 있다. 이처럼 <그집앞> 이라는 곡이 ‘리마인드 힛트’로 갑자기 다시 팬들의 사랑과 인기를 모으며, 이재성을 찾는 팬들이 많아지자 최근 신곡 <거짓말이라도 해봐> 와 <윤회> 싱글 두곡을 발표하면서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전국 투어콘서트를 다니고 있다. 가수 이재성은 올해 초 포항콘서트를 시작으로 가수 김범룡과 디너콘서트, 가수 김학래와 조인트콘서트 및 릴레이콘서트 광화문, 등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조금 더 편해진 보이스, 표현력의 다양함까지, 준비되어진 가창력으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좋은 표본을 보여주는 공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발표되는 모든 곡들이 예전과 같이 자작곡으로 준비되었지만 장르의 구분을 벗어난 듯 자유로운 멜로디와 더욱 깊어진 가사내용이 감동을 같이 나누기 충분하다. 타이틀곡 ‘거짓말이라도 해봐’는 벌써부터 주위의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그집앞>에 이어 다시 힛트를 예감하게 한다. 가수 이재성은 “2019년 가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이재성 라이브콘서트에서 만나보게 되기를 소원한다.”며 꾸준한 활동을 약속했다.
    • 연예·방송
    2019-06-13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English Project Fair 개최
    ▲사진제공 :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6월 10일(월)~14일(금) 5일간 English Project Fair를 실시하였다. 전시회에서 3~6학년 학생들이 1학기 동안 스스로 계획하고 제작한 영어과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였다. 핸드프린팅을 활용한 동물 서식지에서부터 우리가 사는 지역 꾸미기 작품, 살림벌채 현황 포스터와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다양한 작품을 1층 현관 및 각 학년 복도에 전시하여 모든 학생들이 영어과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은 ‘Animals and Habitats’라는 주제로 포스터 꾸미기, 핸드프린팅을 활용한 동물들의 서식지 꾸미기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구의 다양한 지형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4학년은 ‘Our Community’를 주제로 우리 지역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지역의 모습을 구역별로 꾸며보았다. 또한 지역의 여러 가지 문제를 알아보고, 어려운 사람을 돕기 위한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해보고 이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했다. 5학년은 ‘Global Citizenship and Conservation’라는 주제로 세계 곳곳의 살림벌채(deforestation)현황과 살림벌채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원인은 무엇이고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수업시간에 이루어졌던 조별 활동 및 개별 활동 모습을 영상에 담아 상영했다. 6학년은 ‘Human life in Future City’를 주제로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미래 도시를 구현했다. 6학년 학생들은 미래 도시를 계획하고 건설하는 활동을 통하여 자원을 아껴 쓰고, 줄여 쓰고, 다시 쓰는 것이 우리 환경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살펴보고 계획단계부터 작품 완성까지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 상영했다. 신선호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하여 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영어과 프로젝트 학습을 통하여 ESL 교과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친구들과 협력하고 의사소통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 뉴스홈
    • 재외동포
    2019-06-13
  • 밤에 불 켜 놓고 자는 여성 살찔 확률 높다
    [동포투데이] 많이 먹고 운동을 적게 하는 것 외에 밤에 불을 켜 놓고 자면 살이 찌기 쉽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 밤에 잘 때 실내에 전등이나 TV를 켜놓고 자면 여성의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의사협회지 내과학저널(JAMA∙Internal Medicine)에 10일 발표된 연구는 인공조명과 체중 간의 연관성을 밝혔다. 연구진은 “인간의 진화는 낮에는 햇빛, 밤에는 어두운 자연환경에 적응했다”면서 “밤에 인공조명에 노출되면 호르몬 분비와 생체리듬 등의 변화를 일으켜 비만 등 건강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 뉴스홈
    • 국제뉴스
    • 아시아
    2019-06-13
  • 안산시,‘세계의 맛! 안산다문화음식거리’책자 제작
    [동포투데이] 안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 중에 다문화음식거리가 있다. 이 거리는 100여개소의 외국음식점들이 영업을 하고 있어, 꿈을 찾아 안산에 온 외국인들에게는 자국의 향수를 달래주고 내국인에겐 외국의 이색음식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에서는 이와 같은 다문화음식거리를 찾는 내․외국인들이 더 쉽게 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나라별 음식의 특색과 업소별 대표음식 등을 심층 취재한 ‘세계의 맛, 안산다문화음식거리’책자 2000부를 제작하여 배포했다. 또한 이번에 발행된 ‘세계의 맛, 안산다문화음식거리’책자는 업소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업소 위치를 지도로 표시하고, 책자의 내용도 내․외국인을 위해 한국어와 영어를 기본으로 하고 각 나라별 언어로 번역했다. 이외에도 안산시 원곡동의 커뮤니티 센터를 비롯하여 안산시 축제, 안산 9경, 안산시 특산물과 향토 특색음식을 수록하여 안산시를 소개했고, 음식문화개선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식단과 음식문화개선사업을 수록했다. 안산시 식품위생팀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세계의 맛, 안산다문화음식거리’책자가 여러 나라 음식을 맛보고 싶은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안산 다문화음식거리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문화
    2019-06-13
  • 수원월드컵경기장서 U-20 월드컵 결승 응원전…16일 오전 1시
    ▲2017 FIFA U-20 월드컵 한국과 포르투갈의 16강 전 당시 만석공원에서 거리 응원을 하고 있는 시민들. [동포투데이] 수원시가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는 16일 오전 1시,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응원전을 연다. 수원월드컵경기장 대형 전광판을 통해 경기를 중계한다. 전광판은 선명도가 10000cd/㎡ HD(고화질)급이다. 15일 저녁 11시부터 입장할 수 있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기장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한다. 1983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에 4강에 진출한 대한한국 대표팀은 4강전에서 에콰도르를 꺾고, 사상 처음으로 U-20 월드컵 결승에 올랐다. 지금까지 최고 성적은 멕시코 대회 4강 진출이었다. 수원시는 늦은 밤에 경기가 열리는 만큼 혼잡을 최소화하고, 응원전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경기를 볼 수 있도록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응원전을 열기로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우승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응원전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응원전이 수원의 축구 열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에는 전세진(19, FW)·박지민(19, GK, 이상 수원삼성)·이지솔(19, 대전 시티즌) 등 수원 출신 선수 3명이 있다. 전세진(매탄중-매탄고)은 대표팀의 주요 공격 자원이다. 세네갈전(8강)에 선발 출전해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4강 진출에 이바지했다. 골키퍼 박지민(매탄중-매탄고)은 든든한 백업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에는 수원JS컵 U-19 청소년대표로 활약하기도 했다. 빼어난 수비 실력으로 뒷문을 잠그고 있는 이지솔(매탄중-언남고)은 세네갈전에서 후반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 골을 터뜨리며 4강 진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 스포츠
    2019-06-13
  • 안성기-박중훈, 재능기부로 '유해발굴감식단' 돕는다
    ▲ 배우 박중훈과 안성기 [동포투데이] 국민배우 안성기와 박중훈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재능기부로 동참한다. 먼저 박중훈은 오늘(13일) 유해발굴감식단 홍보대사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강원도 화천지역 유해발굴현장을 직접 탐방하는 '타임머신 1950'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금 이 순간에도 6.25전사자 유해는 차가운 땅속에서 우리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좀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SNS로 모집한 네티즌 20여명이 함께 동행한다. 외국인 및 장애인, 6.25 참전용사 손녀 등 다양한 사연의 네티즌들이 동참하여 더 뜻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특히 배우 안성기는 유해발굴감식단 라디오 광고의 내레이션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이에 대해 안성기와 박중훈은 "전사자 유해가 하루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우리가 동참한 일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랄 뿐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유해발굴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6․25전사자 유해소재에 대한 제보 및 유가족들의 유전자 시료채취가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06-1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