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전체기사보기

  • 안산문화광장에서 U-20 월드컵 결승전 거리응원 개최
    [동포투데이]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전에 진출한 선수들의 우승을 기원하는 거리응원전을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이 시작되는 16일 오전 1시에 앞서 15일 오후 11시부터 응원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300인치 LED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 시민들의 원활한 관람을 돕는다. 지난 12일 열린 에콰도르와의 4강전에서 선제골을 지켜낸 대표팀은 FIFA 주관 대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대표팀의 중심에는 이번 대회 4강전까지 치러진 6경기에 모두 선발로 출전한 안산 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 안산시장) 소속이자 주장인 황태현 선수가 있었다. 지난해 안산 그리너스FC에 입단한 황 선수는 오른쪽 측면과 중앙 수비 포지션을 소화하며 정정용호에서 철벽 수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획득하면 한국 남자 축구팀으로는 최초로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안산 그리너스FC 소속의 황태현 선수가 이번 대회에 출전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잘해주고 있다”며 “거리응원전을 통해 안산시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응원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우리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영광스런 순간에 모두가 함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스포츠
    2019-06-14
  • 동의대학교 영화트랜스미디어 연구소, 제 8차 월례세미나 개최
    [동포투데이] 동의대학교 영화·트랜스미디어 연구소(소장 김이석)는 오는 6월 21일 오후 5시 동의대학교 산학협력관 519호에서 8차 월례세미나를 개최한다. 예술분야 대학중점연구소 학술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조명진 프로그래머는 “시대의 트라우마 앞에 선 다큐멘터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조명진 프로그래머는 프랑스 프와티에 대학에서 영화학 학사 학위 취득 후 소르본 누벨 파리 3대학에서 다큐멘터리 이론으로 석사 학위 및 DEA 학위를 취득하였다. 동 대학에서 다큐멘터리 이론, 파리 동양학 대학에서 한국 영화에 대해 강의했다. 프랑스 시네마테크 프랑세즈, 파리 국립예술사원, DMZ국제다큐영화제 프로그래머로 재직하였고, 현재 강릉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로 활동 중이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개봉한 다큐멘터리 작품 <김군>을 다룰 예정이다. 동의대 영화·트랜스미디어 연구소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인터랙티브 시네마 등 대안적이고 전위적인 영화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소이다. 2017년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영화·트랜스미디어연구소는 매월 ‘시네마틱 디스포지티프(Cinematic Dispositif)’라는 주제로 관련 분야 학자와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이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연예·방송
    2019-06-14
  • MBC '봄밤' 이무생, 생명력 불어넣은 디테일 연기 '시선 집중'
    ▲사진 제공 : MBC '봄밤[동포투데이] 배우 이무생이 MBC ‘봄밤’의 분노 유발자로 등극, 실감나는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무생은 MBC 수목드라마 ‘봄밤’에서 치과병원장이자 이서인(임성언 분)의 남편 남시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앞서 남시훈은 아내 이서인에 대한 자격지심 그리고 갈등, 겉과 속이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 가운데 지난 12, 13일 방송에서 남시훈의 비열하고도 치졸한 면모가 본격적으로 드러나며 시청자들의 분노를 자극, 장모인 신형선(길해연 분)과도 대립하며 극중 분노 유발자로 맹활약했다. 먼저 남시훈은 새 병원의 계약 시기에 대한 질문을 받자 “지금 나한테 딜 붙이는 거야?”라며 예민하게 반응했다. 곧 바로 권기석(김준한 분)에게 연락해 부탁한 대출을 언급, 심지어 권기석을 탓했다. 이어 집에 신형선이 있음을 모른 채 평소처럼 이서인에게 위협적인 언행을 보였고 이를 지켜본 신형선이 그를 내쫓자 날선 눈빛을 보내며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그러는가 하면 방송국에서 마주친 처제 이재인(주민경 분)에게는 좋은 형부인 듯 온화한 표정이었지만, 아내 이서인에게는 한 없이 싸늘한 태도를 일관하는 역대급 이중성으로 극의 몰입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이서인과 단 둘이 마주한 남시훈은 “말들어. 너네 가족 다 동원해도 안 돼. 헛수고 하지 말고 좋게 가자”라는 말로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이 과정에서 남시훈을 그린 이무생의 디테일한 연기가 빛을 발했다. 세련된 외모와는 달리 자격지심을 품은 남시훈의 미묘한 심리를 미세한 표정의 변화와 눈빛으로 실감나게 표현,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특히 남들의 시선을 의식해 미소를 짓고 있지만 사악한 말을 뱉어내는 장면에서 이무생은 세밀한 연기로 남시훈을 더욱 악독하게 담아내며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처럼 이무생은 매 장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시청자들의 머릿속에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확실히 새겼다. 그간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여왔던 그. 이번 ‘봄밤’에서는 결이 다른 연기로 새로운 악역 캐릭터를 완성시키고 있는 바. 앞으로 그가 펼쳐갈 남시훈의 서사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이무생이 출연하는 MBC ‘봄밤’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 연예·방송
    2019-06-14
  • 서경덕 교수, 외국인들과 '독도 SNS 홍보단' 진행한다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에 대형 태극기를 바다위에 띄운 모습 [동포투데이] 전 세계에 독도를 널리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이번에는 외국인들 및 SNS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울릉도와 독도를 국내외에 알리는 프로젝트를 펼친다. 이번 '독도 SNS 홍보단'은 경상북도의 후원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울릉도 및 독도의 항일역사 유적지를 널리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의 독도 역사왜곡에 맞서 홍보단과 함께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다니며 SNS를 통해 역사적 사실을 국내외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울릉도 및 독도의 역사여행을 널리 소개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고자 홍보단을 준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는 6월말 서 교수와 함께 진행하는 '독도 SNS 홍보단'은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사진과 영상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이유를 작성하여 메일(ryu1437@daum.net)로 신청하면 된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홍보단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운영을 할 계획인데, 한국으로 여행온 관광객들이 SNS 상에서 울릉도와 독도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시태그(#) 캠페인'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팀은 현재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여행에 관한 영상을 제작중이며 유튜브 채널인 '독도TV'를 하반기 중에 오픈할 계획이다.
    • 뉴스홈
    • 국내뉴스
    • 사회
    2019-06-14
  • 스웨덴, 노르웨이 입양동포 가족 한국어 집중캠프 개최
    [동포투데이] 스웨덴, 노르웨이로 입양되었던 동포들과 그 자녀를 대상으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과 재스웨덴한국학교(이사장 신미성) 및 노르웨이한글학교(교장 김진경)가 공동으로 현지에서 한국어 집중캠프를 개최한다. 스웨덴지역 캠프에는 6월 15-16일 입양동포 18가족 40여명이 참여하며, 노르웨이지역 캠프에는 6월 21-23일 입양동포 7가족 20여명이 참여한다. 본 캠프는 입양동포 가족들에게 한국 언어와 문화에 대한 기초수업을 시행하며 한식 만들기, 전통 공예품 만들기, 전통 놀이 등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 현지캠프는 7월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에서 입양동포 30명과 그들의 자녀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입양된 후 한국과 관계가 단절됐던 입양동포와 그 자녀들이 한국 문화와 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지와 한국 간 가교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입양동포들은 8월 9-17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재외동포재단 주최 모국 초청캠프(2019 차세대동포 한국어 집중캠프)에 참여한다. 문의 : 재외동포재단 연구소통부 대리 윤기호, 064-786-0243.
    • 뉴스홈
    • 재외동포
    2019-06-14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