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5(수)
 

dspdaily_com_20140402_113300.jpg


중국의 "퍼스트 레이디"팽려원(彭麗媛) 여사의 해외 방문이 매번 큰 화제가 되고 그녀의 패션과 소지품 또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일전에 팽려원 여사가 유럽 방문 기간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인터넷에서 큰 주목으로 받았다. 기자의 조사에 따르면 사진 속 팽려원 여사가 사용한 핸드폰은 중국 중흥(中興)통신 산하의 핸드폰 브랜드 nubia 제품으로 이 모델의 시장 가격이 2000원 미만이다. 


중흥통신은 사진 속 팽려원 여사가 사용한 핸드폰이 바로 자사의 nubia Z5Mini 핸드폰이고 이 모델은 지난해 메인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당시 가격이 2000원 미만이었고 현재 최신 모델Z5Smini가 출시됐는데 가격은 1499원이라고 밝혔다. 팽려원 여사가 사용한 핸드폰은 가격이 저렴한 대중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이번 계기로nubia 핸드폰의 인지도가 대폭 상승했다. 경동(京東)인터넷쇼핑몰이 제공한 수치에 따르면 3월 31일 하루 동안 팽려원 여사가 사용했던 핸드폰 시리즈 신상품 Z5Smini의 판매량은 그 전날의 2배로 상승했다.  


도경(道景)컨설팅회사 마계화(馬繼華) 고급 통신 분석가는 중국 지도자 층은 이미 중국산 제품을 지지하는데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국가 주석과 총리 모두가 다양한 장소를 빌어 중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충분히 표시하고 대외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장소에서 국가 지도자가 중국산 브랜드를 사용하면 제품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상승시킬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자신감을 선보일수 있다고 표시했다. 그는 또" '퍼스트 레이디'가 Z5핸드폰을 사용한다는 것은 중국이 앞으로도 자국 브랜드와 자체 지적재산권에 대한 지지를 강화할것이라는 명확한 신호이며 기타 중국산 핸드폰도 더불어 이익을 얻게 될것이다. 해외로 진출해 더 크고 강하게 발전하는 것이 함께 이익을 얻는 것이다. 예전의 경험으로 판단할때 최근 이 핸드폰은 주문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각급 관원들과 각 업계에서도 중국산 핸드폰을 사용하는 고조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분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제1부인 彭麗媛이 사용한 핸드폰 판매량 급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