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매월 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전달 예정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전 세계 170여 국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들도 세월호 참사에 애도를 표하면서 이번 사고의 구조 활동과 피해 유가족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 활동에 동참 하기로 했다. 
 
재외동포 전담 기관인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29일, 동포사회가 기탁하는 기부금에 대한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모인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조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결정에 따라, 외환(신한은행 180-006-439552)과 원화(신한은행 140-010-499253)로 개설된 두 개의 전용계좌를 통해 모인 성금은 매월 초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조협회에 전달된다.
 
조규형 이사장은 “세월호 사고 이후, 동포사회가 모금한 기부금을 재단이 전달해 달라는 요청을 수용하기로 결정하고, 기탁자들의 기부금 전달 창구를 하나로 마련해 동포사회의 기부 활동을 측면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 임도재 회장과 회원 일동은 세월호 참사에 애도를 표하면서 이번 사고의 피해 유가족과 구조 활동 참여자들을 돕기 위한 성금 5,000만원을 재외동포재단에 기탁했다.
 
아울러 동 연합회는  “모국 동포와 한마음 한뜻으로 슬픔을 함께 나누며 조금이나마 위로와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연합회 산하 각국 한인회 별로 재난 구호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했다”며 “조금씩 모인 성금이 이번 사고로 힘들어하는 희생자 및 실종자 가족, 구조활동에 참여하는 분들에게 미미하지만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포재단, ‘세월호 희생자 애도 성금 전용계좌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