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캡처.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채색으로 그리는 실크로드(彩绘丝路)” 중국 당대 미술작품 전시회가 5월 10일부터 시작돼 15일까지 일본 교도에서 펼쳐진다고 중국 신화망이 12일 전했다.

“채색으로 그리는 실크로드” 작품전은 선후하여 6차 실크로드에서 펼쳐진 후 이번에 처음으로 항행에 올랐으며 천년이 지난 후 “실크로드”가 재차 중국과 아시아 기타 국가 경제문화 교류를 잇는 유대로 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이번에 전시회가 열리는 일본 교도는 해상 실크로드 기점의 한 곳이며 또한 실크로드의 동방종점의 한 곳으로 동서방 문명교류와 융합에 중요한 작용을 했었다. 그리고 일본 교도와 중국 서안은 일찍 1200년 전부터 왕래가 있었고 두 도시를 잇는 유대가 바로 실크로드였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30폭의 중국 당대 저명한 예술가들의 작품에는 역사, 종교 등 중서아시아, 남아시아 및 유럽의 실크로드 연선 주요 국가와 지역의 특색문화와 민속풍모, 역사고적, 문화유산, 인문풍정, 자연경치를 담아내고 있으며 다각도로 실크로드의 문화 및 동서방 민족이 이 문화교류와 무역왕래의 길에서 맺은 깊은 우의를 펼쳐보이고 있다.

실크로드는 천년의 세월이 흐른 후 재차 중국과 아시아 각국의 교류와 협력의 주요 유대로 되고 있다.

알아본데 따르면 이번 “교도ㆍ서안 우호도시 결성 40주년 기념 및 ‘실크로드’―중국 당대 저명한 미술가 작품 전시회”는 “채색으로 그리는 실크로드” 제7차 국제성 전시로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실크로드”, 천년 후 재차 중국과 아시아를 잇는 유대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