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8d87ac1a-2209-4742-8fd6-a40ac4a6c731.jpg


“간수소에 들어온 후에야 저는 지난 몇년간 제가 저지른 일들을 생각하며 몹시 후회하게 돼요. 이제 제가 이곳에서 나가게 되면 절대 다시는 도박에 손대지 않을 것이며 절대 위법행위 혹은 도덕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고 성실한 사람으로 되겠어요.”

 

최근 북경의 모 간수소에서 기자의 취재를 접수한 범죄혐의자 곽미미는 참회의 눈물을 흘렸다.

 

지난 7월 9일, 베이징 경찰은 2014 브라질월드컵 기간 축구도박을 기획하고 벌인 한무리의 범죄집단을 소탕, 성원은 도합 8명이었으며 곽미미는 그 도박집단 성원 중의 일원이었다.

 

하다면 이번 사건의 배후에는 그 어떤 내막이 있으며 곽미미의 진실한 신분은 무엇이며 그녀가 “통”이 크게 범죄에 손을 댈 수 있는 담량은 어디에서 왔는가?

 

세집에 도박판 차려 비법수입 수십만원


경찰조사에 따르면 최근 몇년간 곽미미는 선후로 60여차에 거쳐 마카오, 홍콩 지구 및 주변 국가들을 드나들면서 도박에 손을 댔다. 


2012년 말, 그녀는 마카오의 도박장에서 외국국적을 가진 도박군 강××를 알게 되었고 그들 남녀사이는 재빨리 애인관계로 발전하여 북경에 돌아온 뒤 즉시 동거에로 들어갔다. 2013년 2월, 곽미미와 강××는 베이징에 도박장을 차리기로 획책, 월세 1.9만위안을 하는 초양구 베이징공관 서탑청사의 방을 세맡고 도박장을 차렸다. 


제일 첫 게임에서 그녀의 외국적 남친은 한명의 국내의 사내와 게임을 붙었다. 그 게임에서 곽미미는 인민폐로 7만여위안을 땄지만 만족해하지 않았다.


“게임은 그래도 여자가 조직하는 것이 제격이야.”


그뒤로부터 곽미미는 자신이 직접 전화 혹은 문자로 도박군들을 요청하고 “전문일군” 결산하게 하면서 3% 내지 5%의 “수수료”를 챙기었다.


초보적인 경찰조사에 따르면 곽미미는 이렇게 챙긴 “수수료”만 해도 수십만위안에 달했다.


베이징의 도박군 주××는 곽미미의 “친구”중의 한명이었다. 그들이 어떤 연분으로 만났는지는 잘 모르나 여하튼 곽미미는 매번마다 열정적으로 주××를 초청해서는 자신이 벌인 도박게임에 참가하게 했다.


주××의 공술에 따르면 곽미미는 저녁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쉴새없이 주××한테 전화를 걸어서는 도박판에 돈을 밀어넣게 했다고 한다. 한번은 주××가 몸에 지녔던 돈을 몽땅 잃고 40만위안의 빚을 지게 되자 곽미미의 본질이 드러나기 시작했던 것이다. 당시 주××가 후날 빚진 그 돈을 그녀한테 주겠다고 하자 곽미미와 그 외국적 남성은 때리기도 하고 밖의 사람을 부르기도 하면서 못살게 굴었다고 한다. 그 날 주××는 40만위안짜리 빚문서에 싸인한 뒤 이튿날 곽미미가 파견한 사람과 함께 자기가 출근하는 회사에 가서 얼마간의 돈을 찾아 주어서야 겨우 곽미미의 사람들한테서 풀려날 수 있었다. 그 뒤에도 곽미미는 수차 주××한테 사람을 파견해 빚재촉을 했으며 얼마전 경찰에 붙잡히기 전까지 선후로 31만위안을 받아갔다고 한다.

 

“상업공연”이란 명목으로 성교역 창궐하게


 얼마전(브라질월드컵 기간) 중국내 인터넷에서는 곽미미가 마카오 도박장에서 인민폐로 2억 6000만위안을 빚졌는데 한창 내지와 마카오를 오가며 그 빚을 갚고 있다는 “뉴스”와 함께 그녀가 새로운 “큰 산” 배경을 업게 되어 이미 50%의 빚을 갚았다는 등 소문이 자주 올랐다.  


헌데 이는 순 허위소문이었다. 당시 곽미미는 명목상 어느 한 기획사와 협약을 맺고 “야간상업공연”을 한다고 했지만 그것은 몇차례에 불과한 형식에 불과했고 실제로는 암암리에 돈많은 거부들을 물색해서는 성교역을 벌였다. 지난 7월 곽미미는 선불금 5만위안을 받고 베이징에서 광동으로 날아가 모 호텔에서 한 부자남성과 만났으며 그 자리에서 30달러에 달하는 홍콩돈을 받고는 그와 성관계를 발생했다. 북경으로 돌아온 뒤 그녀는 재차 그 남성이 보내온 인민페 11만위안을 받았다고 한다. 그러고 보면 곽미미가 마카오에서 도박으로 인민폐로 2억 6000만위안을 빚졌다는 것은 부자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켜 그들한테서 “성교역대가”를 받으려는 목적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곽미미한테는 올해 46세에 나는 “양아버지”인 왕군이라는 남성이 있었다. 그녀가 왕군을 “양아버지”라고 부른데는 두 남녀의 나차이가 너무 많아서였다. 기실 두 남녀는 서로 살을 섞는 성교역관계였다.


곽미미와 왕군은 2011년 8월에 서로 알게 되었는데 재빨리 “연인”관계로 발전했다. 그 후 곽미미는 돈이 수요될 때마다 북경으로부터 왕군이 생활하고 있는 심천으로 갔다고 한다.


그해 9월 곽미미가 생일을 쇠게 되자 “양아버지”인 왕군은 곽미미에게 생일선물로 인민폐로 240만위안에 달하는 “마세라티”표 스포츠카를 사주었다고 한다.


곽미미의 “양아버지” 왕군 역시 그녀가 체포됨에 따라 함께 경찰에 붙잡혔다. 기실 두 남녀의 목적은 아주 분명했다. 왕군은 곽미미의 젊음과 미모를 탐냈고 곽미미는 왕군의 돈을 탐냈었다.


하지만 그들은 겁도 없이 너무 “통”이 크게 놀았으며 결국 법망을 벗어나지 못하고 말았다.


동포투데이 리포터 김철균 편역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이징경찰, 곽미미(郭美美)의 범죄내막 파헤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