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U11347P1T1D30656938F21DT20140809065523.jpg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중국 시나닷컴에 따르면 8월 7일 동틀 무렵, 한 신비한 여자가 주위에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 은행 ATM기 앞으로 다가와 손에 든 음료병뚜껑을 열고 “불명의 액체”를 기계에 뿌렸다. 순간, 현금인출기에서 지린내가 풍겼다. 여자가 병에 오줌을 넣어다 현금인출기에 뿌렸던 것이다.


이에 앞서 7월 29일에도 여자는 이 같은 행동을 했었다. 하다면 구경 무엇 때문일까?


문씨(34) 여자는 중국 강서로부터 녕파에 와 돈벌이를 한지 4년에 난다. 그녀가 홀로 녕파에 와 일하며 고생하는 것은 고향에 두고 온 아이 때문이었다. 그전에는 번 돈을 직접 고향에 갖다주군 했었는데 이번에는 일이 바빠 반년 남짓 집에 돈을 가져가지 못했다. 누군가 은행에 가면 돈을 부칠 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7월의 어느 날, 문씨는 횡가진 우정저금소에 찾아왔다. 업무창구에 다가가 은행직원에게 “돈 1000위안을 아이에게 부쳐주려고 합니다”고 말하자 은행직원이 송금서를 내준다.


받은 그녀는 앞이 캄캄했다. 초등학교 문앞도 가보지 못해 자기의 이름자도 쉽게 쓰지 못하는 그녀가 송금서의 내용들을 제대로 읽을 수도 쓸 수도 없었던 것이다.


“저에게 대신 이것을 써줄 수 없어요? 제가 글을 잘 몰라서요”. 옆의 은행직원에게 부탁했다.


“미안합니다. 우리 은행의 규정이 손님을 대신해 써 줄 수 없어요. 다른 사람을 찾아 도움을 받으세요.” 은행 직원의 말이다.


이 도시에는 아는 사람, 친척, 친구 하나 없이 홀로인데 누구보고 도와달라고 할까…


문씨는 다른 은행인 농업은행을 찾아갔다. 역시 같은 대답이었다. 중국은행을 찾아가도 마찬가지었다.


고향에서 돈을 기다릴 아이를 생각하니 마음이 급했고 은행이 야속하고 화가 치밀었다.


하여 그녀는 선후하여 이 3개 은행의 현금인출기에 자기의 오줌을 받아다 뿌리는 행태를 부렸고 그녀의 행동은 고스란히 감시카메라에 찍혔으며 결국 8월 7일, 현장에서 뒤를 쫓고 있던 경찰에 잡혔다.


경찰에서 그녀는 그 같은 행동의 동기에 대해 은행에 보복하기 위해서, 그리고 은행들이 망하기를 바래서였다고 진술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 몰라 송금 실패하자 화난 中여성, 현금인출기에 오줌 뿌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