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1.PNG


[동포투데이 베트남 호치민]내년에는 한국관광 콘텐츠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듯하다. 런칭을 시작한지 4년만에 베트남 다단계 1위 업체가 된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 사가 2015년에는 MICE(Incentive Tour)형식으로대략 3만 명가량의 인원들이 한국방문을 추진 중이다.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는 한국기업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이미 한국에 대하여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회원들에게 형제의 나라로써 한국의 문화를 더 이해할 수 있는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는 이미 2010년도에 싱가포르 3,000명, 2011년 싱가포르 8,000명 및 말레이시아 8,000명, 타일랜드 8,000명이 포상관광 및 인센티브 관광으로 방문하였으며, 2012년도에는 타일랜드 8,000명, 작년에는 싱가포르를 12,000명이 MICE(Incentive Tour)형식으로 다녀왔읍니다.


2015년에는MICE(Incentive Tour)형식으로 한국을 방문 할 예정이며 이번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 인센티브 관광객을 유치를 하며 한국방문지는 대략 경상북도 경주, 제주, 경상남도 부산, 강원도, 서울, 경기도 등을 방문하여 한국문화 체험을 하고, 한국 허벌라이프도 방문하면서 글로벌 마케팅 교류를 심화할 예정이다.


그 구체적 일정으로는 2014년 9월 27일에는 약 6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의 관계자들이 한국을 사전답사 방문하여 한국의 관캡처.PNG계자들과 사전에 MICE(Incentive Tour)형식의 대하여 논의할 것이며, 호텔, 식당, 컨벤션, 차량, 연회장 등 모든 것을 지역별 방문을 한다.


이번 방문이 성사되면 MICE(Incentive Tour)형식의 관광 입국이 좀 더 활성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대규모 관광단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 대표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 및 오너의 애뜻한 한국 사랑 있고, 그의 대답 하나 하나를 듣다보면 한국을 너무나 사랑하며, 그의 웃음 띤 입가에서는 한국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한국문화, 한국음식, 한국의 풍습, 한국의 자연에 대한 애뜻한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이와 비슷한 예로서 중국 암웨이에서 지난 5~6월에 3만 명의 회원포상 관광을 보낸 사례가 있다. 암웨이의 직원포상 관광으로 창출했던 소비효과는 대략 300억 원이 넘었던 것으로추산된다.


이번에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가 추진하는 MICE(IncentiveTour)형식의 관광도 역시 이와 비슷한 소비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추산했다. 베트남 기업의 MICE(Incentive Tour) 형식의 관광 및포상 관광객들은 주로 수천 명 단위로 한국 곳곳을 돌며 관광과 쇼핑을 즐기고 부가 가치를 많이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수백억의 소비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측되며 어려운 한국 시장경제에도 큰 외화벌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프라자 기자 :권영두]

• 용어설명

MICE(Incentive Tour)는 회사에서 비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부담하는 조직원들의 성과에 대한 보상 및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순수 포상여행을 말하며 상업용 숙박시설에 1박 이상 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5년 베트남 호치민 허벌라이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