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외교부는 금년도 한중일 청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2014 한중일 대학생 동아리 외교캠프를 8월 13일부터15일까지 서울과 부여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3국 청년 상호간 이해와 신뢰를 증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하여 금년에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 유학 중인 중국?일본 대학생과 우리 대학생 약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국립외교원에서 3국협력과 한류에 관한 전문가 강연을 청취하고 부여로 이동하여 2박 3일간 3국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3국 협력을 주제로 한 토론회, 봉사활동(희망운동화 나눔 행사), 팀별 미션 수행, 백제문화지역 시찰,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동북아의 미래 주역인 한중일 청년들이 함께 생활하고 체험하면서 서로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3국간 미래 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협력과 상생의 동북아 시대를 이끌어 나갈 기초를 다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관계자는 앞으로 이번 행사 외에도 3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의정상회의,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3국 청년들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유대감을 제고할 수 있는 장을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4 한중일 대학생 동아리 외교캠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