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일전, 한 노인이 중국 북경시 우체국 대청바닥에 앉아 무더기로 쌓인 잔돈을 세는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 화제로 되고 있다.


이 노인은 경상 북경시 기차서역 부근에서 구걸하고 있으며 비정기적으로 큰 잔돈주머니를 메고 건국문거리의 우체국에 찾아와 돈을 세어 부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캡처.PNG


우체국 직원에 따르면 이번 추석이 지난 후, 노인은 잔돈이 너무 많아 연속 3일동안 우체국에 와 돈을 세어 집에 부쳤다.


노인은 강소성에서 북경에 왔으며 구걸로 생계를 유지, 달마다 집에 1만위안 좌우씩 부쳐 보낸다고 신문은 전했다.


우체국 직원들은 노인은 매번 돈을 부칠 때마다 큰 주머니에 담아 메고 온 잔돈들을 우체국 바닥에 쏟아놓고 센다고 증실했다. 대부분 1위안짜리 지페거나 동전이었고 5위안짜리, 10위안짜리, 지어 100위안짜리도 있었다.


우체국 직원들은 일이 바쁘지 않으면 도와서 잔돈을 세군 한다.


노인은 매달 구걸한 돈 1만위안씩 집에 부치며 명절 때면 더욱 많이 부치는데 2, 3만 위안을 부치기도 한다. 이번 추석을 쇤 후 9월 10일, 우체국 구석바닥에 앉아 구걸한 잔돈을 하루 종일 세어도 다 세지 못해 우선 센 돈만큼 부치고 12일과 13일 연속 와서 나머지를 마저 세어서 부쳤다.


노인은 자기가 구걸해온 돈으로 집의 세 대학생 자식들 뒤바라지를 해준다면서 구걸한 돈으로 집도 2층짜리 주택으로 지었다고 했다. 구걸해 오는 돈은 자기 집의 주요 수입원이란다.


구걸은 그의 직업이었던 것이다.


노인이 경상 구걸한다는 기차서역에서 경비원 등 직원들은 “그 사람은 몇 년 전부터 서역에서 구걸해 왔는데 물론 기차역 부근 가게 사람들은 돈을 주지 않지만 여행객들은 쉽게 돈을 준다”면서 “그 사람, 몸이 약하게 생겨 쉽게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데다가 머리를 조아리며 구걸하는 것이 진짜로 땅에 이마를 박아 이마와 무릎에 깊은 상처까지 났다. 점심시간이면 주변 식당 근처에 가 ‘밥 먹을 돈이 없어서 그런다’며 돈을 구걸한다”고 소개했다.


1.PN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구걸노인 매달 구걸한 돈 1만위안씩 집에 부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