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온라인홍보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상위노출 전략을 원하지만 좀처럼 쉽지가 않다. 블로그마케팅 만하더라도 신규블로그를 개설하고 메인키워드 상위노출을 하기위해서는 최소 1년은 투자되어야 하니 좀처럼 쉽지 않다. 또한 블로그 상위노출 점수가 어떻게 점수가 이루어지는지 어떻게 블로그 구성관리를 해야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정보에 미흡한 분들은 그야말로 뭐가 뭔지 어렵고 힘들기만 하다.

하도 주변에서 블로그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말들을 많이 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은 하지만 이게 어떻게 해야 효과가 있는지 알기는 어려울수 밖에 없다. 창업센터나 여러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제목테그와 본문테크 하단테크 맞추어서 포스팅하라고하는정도 이미지 복사하지마라는 정도 하루에 게시글 5-8개 포스팅넘지 않도록 해야한다는 정도 여기저기 말들은 많지만 막상 해보면 쉽지않은것이 블로그 마케팅이다.

가장중요한 자기에게 해당되는 분야의 사람들을 어떻게 내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 또는 웹싸이트로 유입을 시킬것인가? 당연히 자기분야에 해당하는 키워드 검색 상위노출이 답이라는것을 알지만 정작 상위노출을 어떻게 할것이냐?의 한계에 금방 부딪치고 만다. 또 직원까지 써서 블로그을 운영해보기도 하지만 그것도 실상 쉽지가 않다.

마케팅은 먼저 포털의 구성과 변화에 대해 정보가 필요하다. 매달 변화가 있을 정도로 포털은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다. 하지만 정보는 늘 한계노선이 있는 것처럼 변화하는 정보만큼 따라가주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야한다.

99.jpg
 
현재 포털의 시장구도는 변하고 있다. 네이버의 독주는 이제 서서히 끝나가고 있다. 다음 네이트 줌 카톡pc버전 모바일키워드 검색까지 합치면 네이버와 이제 7%차이밖에 없으니 네이버의 독주는 이제 끝이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내년 중반기이후 카톡에서 다음검색이 연합이 되면 포털강자는 다음이 될 확율이 더 커지고 있는 셈이다.

이제 모든 포털에 관심을 다시 가져야할 때가 왔고 네이버만 맹신하던 옛 습관부터 버려야한다.

블로그 뿐만이 아니라 포털에서 검색키워드는 100원에서부터 몇만원대까지 키워드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엄청난 광고비가 키워드비용에 지출이 되고있다. 보도자료 기사 또한 이제 뉴스에 보도가 아닌 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의 방법으로 쓰여지고 있다.

블로그와 뉴스는 이제 마케팅의 기본으로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이다. 이마케팅을 해야하느냐 안해야하느냐?는 이제 불필요한 이야기일정도로 일반화가 되어가고 있다. 모든 마케팅에서도 결국 먼저 포털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내고객 타켓을 찾을 수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또한 전문화된 분석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의 역활이 중요해지고 있다. 단순하게 배너광고가 얼마인지 블로그광고가 얼마인지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것을 충분히 분석을 하고 마케팅에 섬세히 진입하는 모습들이 필요하다. 비용은 늘 한계에 차기 때문에 홍보 마케팅이라는 부분에 공부하지 않고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만한 마케팅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의 조언은 이제 너무 절실해지고 있다.

이미 온라인 광고비도 티비광고 매체비용을 너머선지가 오래다. 그만큼 온라인 홍보 마케팅은 꼭 알고 접근해야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그렇지 않으면 비용만 지출되고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글의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먼저 해당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자기분야를 분석하고 마케팅비용을 계획 잡고 결과를 낼수있도록 먼저 온라인 홍보 마케팅의 여러가지 섹션 카테고리 마케팅 분야부터 친숙해지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리고나서 그다음 어떻게 온라인홍보계획을 세워야할지 두번째 시간에 좀더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설명을 하도록 할것이다.

한국 온라인홍보 마케팅 연구소 (데일리연합) 김용두 소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온라인홍보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상위노출 전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