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캡처.PNG[동포투데이 김철균 기자] 최근 2살밖에 안되는 태국의 여아 나오바랏퐁이 뇌종양으로 사망하자 부모는 딸의 유체를 미국 애리조나주의 모 의학기구에 냉동보관을 부탁, 미래의 의학기술에 의해 딸애가 부활되기를 바라서였다.
 
중신넷에 따르면 나오바랏퐁은 지난해 4월에 뇌악성종양으로 진단받았는데 좌뇌중에 직경이 11mm가 되는 종양이 생겼었다. 이는 어린 영아들로 말하면 극히 드문 현상이었으며 이런 병은 5년 이상의 생존율이 30%밖에 되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가 나오바랏퐁은 20여차의 수술과 20여차의 화학치료 및 20여차의 방사성 치료를 받았으나 여전히 효과를 보지 못하고 지난 1월 8일에 사망하고 말았다.
 
2살이 되는 딸이 사망하자 부모는 미래의 의학기술이 언젠가는 딸을 부활시킬 수 있겠다는 일루의 희망을 갖고 미국 애리조나주의 한 의학기구(알코어 생명연장재단)에 위탁하여 딸을 냉동보관시키기로 하였다.
 
비용은 어마어마했다. 아코어의 회원비만 년 770달러였고 거리에 신경냉동비용은 8만달러(인민폐 약 49만 6000위안)었다. 이곳에 냉동보관되어 있는 사람들로는 유명한 정치인 혹은 연예스타 및 스포츠 스타 등이였다.
 
하지만 나오바랏퐁의 부친 “미래의 의학기술은 꼭 이런 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고 하면서 “딸의 부활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대가도 아까울 것이 없다”고 소망을 밝혔다.
 
나오바랏퐁의 부모는 모두 의사였다. 아코어 생명연장재단의 전문가 아론 드레이크에 따르면 나오바랏퐁의 부모가 이곳에 딸의 유체를 냉동보관시키는 것은 이런 미래의 의학기술이 이런 특수한 암세포에 대해 연구하고 치료하는데 제공함과 아울러 이런 병을 철저히 근치하기 위한데 있다고 피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국, 뇌종양으로 죽은 2세 여아 부모에 의해 냉동보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