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untitled.png
 
[동포투데이] ROAD FC (로드FC)가 MMA의 역사를 새로 쓰게 됐다.
 
ROAD FC (로드FC)는 “Tencent(텐센트), Qihoo360(치후360), Baidu(바이두), Xiaomi(샤오미), Kakao(카카오)와 손잡았다”고 18일 오후 7시(한국시간) 전 세계적으로 보도했다.

ROAD FC (로드FC)는 5개의 거대 기업 마켓과 중국의 20개 게임 퍼블리셔(Game Publisher)가 합작하여 ‘격투게임연맹(MMA ACT)’을 창립, 2016년 상반기 게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하고 있다. 더 나아가 VR(Virtual Reality),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 엔터테인먼트 전자상거래 사업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며, 종합격투기 대회사의 한계를 넘어선 MMA계의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ROAD FC (로드FC)와 손을 잡은 텐센트는 약 1811억 달러, 바이두는 약 679억 달러, 치후360은 약77억 달러, 카카오는 약 7억 달러로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들이다. 상장을 하지 않은 샤오미는 기업 가치가 약 500억 달러로 평가 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오는 12월 26일 중국 상해 동방 체육관에서 열리는 ROAD FC 027 IN CHINA를 기점으로 ROAD FC (로드FC)는 라는 슬로건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혁신적인 컨셉의 종합격투기 대회사로 새롭게 태어난다.

‘New Wave MMA’는 텐센트, 치후360, 바이두, 샤오미, 카카오까지 5개 혁신적인 기업들과 함께하는 것에 발맞춰 ROAD FC (로드FC)의 혁신을 표현하는 슬로건이다.
 
ROAD FC는 (로드FC)는 기존 종합격투기 대회사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기업화와 다양한 사업화, 그리고 아시아 격투 정신을 계승하는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종합격투기 단체로 새 출발 한다.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공방 없는 지루한 그라운드 상황을 배제하고, 무술의 본고장인 아시아의 대표 무술 산타, 태권도, 가라데 등 다이나믹한 타격전 위주의 플레이로 긴박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될 수 있게 룰을 변경한다. 강한자만이 살아남은 냉혹한 승부의 세계인 격투 스포츠. 그 강한 힘을 학교 폭력 예방, 노인 건강, 기부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 환원에 써 사회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New Wave MMA’가 ROAD FC (로드FC)다.
 
한편 ‘ROAD FC 027 IN CHINA’는 12월 26일 중국 상하이 동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ROAD FC 027 IN CHINA’는 지난 7월 일본에서 개최됐던 ‘ROAD FC 024 IN JAPAN’에 이은 ROAD FC(로드FC)의 두 번째 해외진출이자 국내 메이저 스포츠 단체 최초의 중국 진출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ROAD FC , MMA의 역사를 새로 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