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untitled.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타이탄 플랫폼(대표 윤재영, www.titanplatformkr.com)이 지난 1일 론칭한 디지털 콘텐츠 트랜스미디어 플랫폼 ‘윈벤션’이 오픈을 기념해 ‘제 1회 윈벤션 영상 공모전’을 다음 달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응답하라 잘난 것들’, ‘하찮은 재능 영상공모전’ 등 2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주제, 제작방식, 자격 제한 없이 5분 이내 동영상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답하라 잘난 것들’은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이나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 그리고 동물들과의 교감을 담은 영상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영상의 3요소로 불리는 뷰티(Beauty), 베이비(Baby), 비스트(Beast)를 소재로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응모하면 된다.
 
‘하찮은 재능 영상 공모전’은 어디에다 뽐내기 난감한 가지 각색의 재능을 발휘하는 영상 중 가장 상식을 깨는 엉뚱하고 기발한 재능으로 만든 제작물을 뽑는 공모전이다. 주제와 소재 제한 없이 하찮더라도 재능이라고 생각되는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할 수 있는 작품의 규격은 시간은 5분 이내, 해상도는 320x240 이상이며, 영상 제작을 위해 윈벤션 홈페이지 내의 BGM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국내외 타 공모전 등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시상은 각 공모전 1등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은 샤오미 나인봇 미니프로, 3등은 아이폰 6S 로즈골드가 제공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1년간 윈벤션 전속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개인 전용 채널을 개설해 준다. 또한 공모전 별 선착순 250명에게는 편의점 5,000원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접수는 윈벤션 홈페이지(www.winvention.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벤션 관계자는 “최근 동영상 플랫폼이 아마추어 창작자 및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들의 등용문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색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난 1일 ‘창작자의 권익 보호’를 모토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윈벤션’은 콘텐츠의 복제 및 재배포를 원천적으로 막고 유통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트랜스미디어 플랫폼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잘난 매력, 하찮은 재능을 맘껏 뽐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