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캡처.JPG▲ ㈜캠퍼스멘토와 라온누리 진로교육연구회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함현진
 
[동포투데이] 진로교육 벤처기업 (주)캠퍼스멘토가 전국의 중학생 및 고등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직업·학과카드를 개발하여 출시했다. 

캠퍼스멘토는 지난 3년간 전국 2,000여명의 진로교사와 4만 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과 진로 멘토링 교육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진로수업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직업․학과카드는 전국 각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초․중․고등학교 교사 8명으로 구성된 ‘라온누리 진로교육연구회’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하였다. 라온누리 진로교육연구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아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뜻을 모은 전국의 교사들이 활동하고 있는 자발적인 진로교육 교과연구회 모임이다. 개발에 참여한 양평고등학교 한승배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오랜 현장 경험을 갖고 있는 현직 초․중․고 교사들이 만든 직업 및 학과 카드를 통해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자유학기제와 진로와직업 교과수업 시간뿐만 아니라 창의적 체험 활동시간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최초의 직업 및 학과카드로 학생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중심의 워크북과 함께 학교 현장에 진로교육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발된 학과․직업카드는 총 17개의 주제로 워크북이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홀랜드 유형별 90개 직업과 학과 112개가 수록되어 있다. 기존에 개발되어 학교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직업․학과 카드와는 다르게 미래사회와 미래기술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대한민국 제1호 움직이는 캐리커처 작가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박우철 화백의 참여로 직업 및 학과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는 시각적 디자인으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캠퍼스멘토 안광배 대표는 “자유학기제가 전면 실시되고 모든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이 배치되어 있지만, 아직까지 교사들이 진로 관련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교육 자료는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수업시간에 진로교사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PPT와 PDF를 캠퍼스멘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교사연수를 통해서 수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캠퍼스멘토와 라온누리 진로교육연구회는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구 및 교재 개발을 통해서 학교 진로 교육의 새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캠퍼스멘토, 중학생 및 고등학생 진로 교육을 위한 직업·학과카드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