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사진 제공: SBS ‘원티드’ 캡쳐
 
[동포투데이] 지난 18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원티드’(극본 한지완/연출 박용순) 마지막회에서 지현우가 이문식의 자살을 막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원티드’ 방송에서 많은 사람들의 죽음 뒤에 숨겨져 있었던 충격적인 사실을 밝히고 SG케미컬의 대표 태섭(박호산)이 체포되는 장면이 그려졌다.
 
‘원티드’ 방송팀과 수사팀이 합세하여 태섭을 생방송에 세우고 태섭의 죄를 증언할 증인들, 증거, 그리고 혜인(김아중)의 남편 함태영과 나재현이 살해당한 당시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해 태섭이 이 사건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태섭은 자신의 죄를 끝까지 인정하지 않아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과 시청자들을 분노케 했다. 같은 시각 승인(지현우)은 태섭의 체포를 영관(신재하)에게 맡기고 준구가 자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방송이 끝나기 전에 준구를 찾아 나섰다.
 
준구는 UCN 옥상에서 생방송이 나오는 전광판을 바라보다 분노와 허탈함이 뒤섞인 표정으로 천천히 옥상 난간에 섰다. 그 순간, 승인이 준구를 발견했고 자살을 시도하려는 준구를 설득했지만 준구는 지옥에 가서 죄값을 치르겠다면 난간에서 몸을 던졌다.
 
다행히 승인도 재빠르게 몸을 날렸고 옥상 난간에 간신히 매달린 준구의 팔을 잡을 수 있었다. 승인은 죽을 힘을 다해 준구를 위로 끌어 올려 그런 준구의 손에 수갑을 채웠다.
 
이어 승인은 “죽지 마세요. 죽지 말고 도망치지 말고 어떻게든 살아요. 지옥이 아니라 여기서 죗값 다 치르세요”라며 준구에게 담담한 위로를 건네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또한, 지현우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아무 관련 없는 사람들이 사실을 알았을 때 어떤 선택을 하는지 다 봐야 한다”라고 말해 작가가 이 드라마를 통해 가장 하고 싶었던 말이 아니었을까 하는 진한 여운을 남기고 드라마가 막을 내렸다.
 
드라마 ‘원티드’는 거침없이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다뤄 ‘웰메이드 드라마’, ‘갓티드’ 등의 수식어와 함께 시청자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고 많은 시청자들의 ‘원티드 시즌2’의 바람을 안고 종영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기관 TNMS에 따르면 2016년 8월 18일(목) 방송한 SBS '원티드'가 마지막회 시청률이 5.1%(이하 전국가구 기준)로 지난 15회 시청률(4.7%) 보다 0.4%p 상승하였지만, 동 시간대 시청률 3위를 하며 아쉬운 마무리를 지었다. '원티드'는 지난 6월 22일 첫 방송 시청률 6.9%로 시작하여, 지난 7월 7일에 방송한 6회차 시청률이 8.4%로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하였고, 첫회부터 마지막회 까지 전체 회차 평균 시청률은 6.3% 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BS '원티드' 마지막회 시청률 5.1%,아쉬운 마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