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캡처.PNG▲ 10일, 저녁 7시 35분 중국 광시(廣西省)성 난닝(南宁)에서 남녕에서 열리는 “중국컵” 이슬란드와의 첫 경기를 펼친다.

[동포투데이] 중국 국가대표팀은 10일, 저녁 7시 35분 중국 광시(廣西省)성 난닝(南宁)에서 남녕에서 열리는 “중국컵” 이슬란드와의 첫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는 개최국인 중국을 포함해 크로아찌아, 이슬란드, 칠레 등 팀들이 두 경기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1월 10일 중국과 이슬란드, 11일 크로아찌아와 칠레가 첫 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첫 라운드의 패자는 14일 경기를 통해 3, 4위를 겨루게 되고 첫 라운드 승자는 15일 우승과 준우승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북경청년보에 따르면 이번 경기에 참가할 상대들은 모두 세계 강팀들이지만 모두 2팀이나 3팀으로 불리울만큼 주력들이 적지 않게 빠져 "중국컵"을 무색하게 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입장권 판매상황이 좋지 않은외에 축구팬들과 국가팀 사업일군이 일부 국가팀 선수들을 알아보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했다.

어제 있은 경기전 소식공개회에 참석한 기자는 매우 적었으며 한 축구팬은 국가팀 선수와 기념사진을 남긴후 신변에 있는 사람과 "저 선수는 누구인가?"고 물었으며 국가팀 사업일군도 같은 물음을 제기하였다고 한다. 많은 축구팬들이 훈련장을 찾은 것도 선수보다도 리피 감독의 풍채를 보기 위해서라고 신문은 전했다.

이러한 냉대는 입장권 판매에서도 나타났다. 주최측은 80위안, 180위안, 280위안, 480위안 등 4개 등급으로 나누는 저렴한 가격대를 내놓았지만 8일까지 입장권이 겨우 40% 정도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냉대받는 ‘중국컵’, 축구팬 “저 선수는 대체 누구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