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89000.jpg
 
[동포투데이] 이달 30일, 베이징 국제원예박람회에서 2019 베이징 요리 음미 갈라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투어 엑스포 2019 베이징, 베이징 여행, 베이징 요리 체험(제3회 중국 베이징 요리 문화 축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는 Quan Ju De 밀가루 요리 문화유산, Dong Lai Shun 칼 기술, Tong He Ju 기술, Du Yi Chu의 shao-mai 기법, 기타 고전적인 베이징식 쌍방향 공연을 선보이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시각 및 맛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베이징 요리는 요나라와 진나라에서 탄생했으며,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모양을 갖췄다. 그리고 현대에 이르러 발전했으며, 오늘날에는 번성하고 있다. 볶기, 굽기, 삶기 같은 조리법을 특징으로 하는 베이징 요리는 풍부하고 진한 요리로서, 간장으로 맛을 내고, 바삭바삭한 맛을 선보인다. 세밀한 자르기와 형태 만들기는 물론 요리 준비와 조리 규칙만큼 신중한 재료 선택도 매우 중요하다. 문화적 의의가 큰 베이징 요리는 수많은 맛을 결합하며, 매우 독특한 베이징의 특징을 가진다. 

베이징요리협회 회장 Yun Cheng에 따르면, 유명한 베이징 요리점과 유명한 베이징 간식이 사회 각계각층 남녀노소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베이징 요리 문화 축제의 목적은 베이징의 음식 문화를 개발, 조직 및 홍보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움직임을 통해 궁극적으로 견고한 중국 베이징 요리계를 구축하고,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요식업의 질을 높이며, 요식업 시장을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요식업이 번성하고, 손님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주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베이징 국제원예박람회를 무대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중국 베이징 요리를 부각시키고, 베이징식 문화를 다른 나라에 개방함으로써 이들이 환상적인 투어 엑스포 2019 베이징, 베이징 여행, 베이징 요리 즐기기를 체험하도록 돕고, 세계인들과 함께 베이징 요리를 나눌 수 있는 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국제원예박람회에서 열리는 중국 베이징 요리 행사는 8월 30일에 막을 올려 10월 10일까지 이어진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이징 국제원예박람회에 전시된 베이징 요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