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20일, 신화망에 따르면 20일 오후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에서는 우한에서 브리핑을 갖고 우한에 있는 중앙지도소조가 코로나 19를 예방 퇴치한 사업정황을 소개, 이들은 기자들의 질문에 답복하면서 9가지 요점에 대해 밝혔다.

778.JPG
  ▲ 사진출처 :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

첫째, 중앙 지도소조 사업의 주요한 3가지 종목

1, 후베이와 우한에서 시진핑 총서기의 중요 지시 및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관철 낙실되고 각항 조치가 철저히 실행되게 하며 코로나 예방 퇴치 사업의 마지막 승리를 쟁취하도록 지도하고 감독한다.

2. 후베이와 우한의 코로나 19의 예방 퇴치 사업을 구체적으로 지도한다.

3.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책임성이 없게 일하며 사건이 발생해도 책임지지 않는 문제를 감독, 검사 추궁하며 해당 법과 기율에 근거하여 조정 개정하는 한편 조사 처리한다.

둘째, 의료물자 결핍하던 상황 크게 개선되었다.

전국 상하의 공동으로 된 노력으로 목전 우한에서 의료물자가 결핍하던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다. N95 마스크와 방호복을 놓고 말하면 19일 전국의 각 경로를 통해 우한으로 공급된 N95 마스크는 33.6만개였고 방호복은 13.3만 개였다. 이는 이전에 전국에서 생산되던 N95 마스크 및 방호복 생산량의 2배가 된다. 이는 여전히 긴장된 평형을 겨우 유지하고 있는 셈이지만 1선 의료일꾼 및 고위험 근무를 하는 인원들이 수요하는 방호 물자는 충분히 보장되고 있다.

3만 2395명 의료일꾼 후베이를 지원

중앙지도 소조는 의료구급 사업을 고도로 중시, 278개의 의료팀 도합 3만 2395명의 의료일꾼들을 후베이로 파견했으며 중서의 결합으로 진단 치료 방안을 부단히 개선시킴과 아울러 구급치료의 관건적인 호전을 가져왔다.

넷째, 중서의 결합치료 경ㆍ중 증 환자 치료에 효과를 보고 있다

장버리(张伯礼) 원사, 류칭췐(刘清泉) 교수 팀이 우한에서 102건의 임상 대조연구를 한 결과 중서의 결합으로 치료한 경증환자의 임상증상 소실 시간은 2일 짧아졌고 체온 정상회복 시간은 1.7일 짧아졌으며 평균 입원시간은 2.2일 짧아졌다. 그리고 보통 중증환자의 비율은 27.4⃚‰가 하강했다. 황루치(黄璐琦) 원사 팀이 우한에서의 임상연구 결과 중서의 결합된 중증환자 치료는 입원 날짜로 볼 때 음성으로 전환되는 시간이 평균 2일 이상 단축되었다.

다섯째, 의료능력이 있는 침대수 규모 7만 장 좌우로 증가

우한에서는 계속 <두 가지 증가와 한 가지 개조(两增一改)>를 추진, 지정병원과 방창 병원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조건이 구비된 집중 격리 점을 격리 치료 점으로 개조하게 될 것이다. 우한시의 지정 병원의 침대 수 규모는 3만장 이상에 달하게 하고 방창 병원의 침대수 규모도 3만장 이상에 달하게 할 것이며 격리 치료 점의 침대수 규모는 1만장 이상에 달하게 하는 것으로 의료능력이 구비된 침대 수 규모는 7만 장 좌우로 되게 할 것이다.

여섯째, 우한의 코로나 19 예방 통제 <전역> 단계 식 효과 보기 시작

현재 우한은 매일 코로나 19의 확진환자와 의심환자의 병례를 보면 2월 중순의 일 평균 4000여명으로부터 지금은 1000명 내지 2000명 사이로 통제되고 있으며 의심인원은 2월 초의 최고 1만 8000여명을 기록한 후 지금은 2000명 좌우로 줄어들었다. 이 외 의료구급의 능력과 수준 역시 부단히 향상되면서 지금은 매일 퇴원하는 인원 수가 점차 증가, 19일에는 500여명에 달했다.

일곱 번 째 현재 우한에서 치료받고 있는 환자 수는 3만여 명

현재 우한에서 치료받고 있는 환자는 3만여 명으로 이 중에는 수천 명에 달하는 중증환자 및 위중환자가 있으며 코로나 19를 예방 퇴치하는 <전역>의 임무는 아직도 매우 간고하다고 할 수 있다. 경증환자가 중증환자로 전환되고 중증환자가 위중환자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당전의 관건 중의 관건으로 되고 있다. 때문에 초심을 잃지 말고 세절 적으로 틀어쥐고 실제적으로 틀어쥐어야 한다. 현재 물자공급의 압력은 여전히 대단히 크다.

여덟 번 째, 2000톤의 중앙 저비 육류 이미 우한으로 조달

후베이 성은 식량, 식용유, 육류, 야채와 어류의 공급이 잘되는 성 중의 하나이며 자아공급 능력도 비교적 강한 성이다. 아울러 생활물자 축적도 충족했었다. 그러나 중앙정부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각지로부터 물자를 집중해 대기시켜 놓았으며 최근에는 이미 2000톤의 육류를 우한에 보내주었다. 이 외 8만 톤의 쌀, 8만 톤의 밀가루, 12만 톤의 식용유, 3.6만 톤의 돼지고기, 2.9만 톤의 야채, 2900 톤의 달걀, 1200만 개의 라면, 300톤의 쏘세지, 3400톤의 신선한 고기와 1000톤의 냉동식품 등을 마련해 놓고 일단 수요하기만 하면 수시로 후베이로 조달될 수 있도록 했다.

아홉 번째, 중국정부는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생명과 안전을 고도로 중시한다.

중국 외교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2월 19일 18시까지 중국에서 확진받은 외국인 코로나19 감염환자는 29명이며 이 중 후베이에서 10명이 나타났다. 그리고 그 확진자 중 18명은 이미 퇴원했고 2명이 사망했으며 9명이 현재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중국정부는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생명과 안전을 고도로 중시하면서 중국 현지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된 외국인에 한해서는 아무런 차별도 없이 적시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중앙 지도소조 우한 브리핑서 9가지 요점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