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16일, 주캄보디아 중국 대사관은 범죄 조직이 관광 도시 시아누크빌에서 중국인의 피를 반복적으로 채취했다며 온라인 도박 회사의 고액 채용 제의에 넘어가지 말라고 자국민들에게 경고했다.


지난 2월 12일 캄보디아 베순 중국제일병원은 중국인 리 모 씨가 다량의 채혈로 중태에 빠졌다고 대사관에 보고했다.


대사관은 이 남성이 "허위 구인 광고에 속아 범죄자들에 의해 캄보디아로 밀반입되도록 강요받았다"고 밝혔다.


대사관에 따르면 그는 시아누크빌 차이나타운 지역에서 온라인 도박과 통신사기에 연루된 갱단에 의해 불법 구금되었으며 심각한 상태가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많은 양의 피를 채취당했다.


대사관은  캄보디아에서 일할 계획인 자국민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구직 플랫폼을 이용한 고액 연봉 허위 구인광고에 현혹되지 말것을 촉구했다.


대사관은 또 사기, 납치 등 다른 형태의 개인 자유 제한의 피해자가 될 경우 조속한 시일 내에 캄보디아 경찰은 물론 대사관에 신고해 수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앞서 대사관은 지난해 4월 온라인 도박과 관련된 인신매매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온라인 도박 갱단에 의해 불법적으로 구금된 중국인 2명이 현지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고 밝혔다.


대사관은 자국민들에게 의심스러운 제안과 "고액 연봉의 함정"에 빠지지 말라고 경고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캄보디아 중국대사관, 해외 취업사기 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