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8(토)
 

[동포투데이] 올 가을 충북 오송을 방문하면, 피 한 방울로 암과 심장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검사를 할 수 있고, 3D프린터로 직접 물건을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을 주제로 2014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가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충북 청원군 오송생명과학단지(KTX오송역 인근)에서 223개 국내•외 바이오기업과 70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는 크게 주제전시관과 체험형 테마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남녀노소 관람객을 아우르는 바이오미래관, 에듀체험관, 뷰티체험관, 바이오건강체험관 등 다양한 교육, 건강, 미용체험과 실생활과 밀접한 전시물로 꾸며진다.

주제전시관인 바이오미래관에서는 미래 혈관치료용 나노로봇과 복제 개인 '동경이'를 볼 수 있다. 

엑스포 마스코트인 동경이를 직접 만져볼 수 있고 탄생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물도 관람, 바이오기술의 성과와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볼 수 있다.

체험형 테마전시관의 프로그램도 폭넓은 연령층을 겨냥해 준비된다. 건강체험관에 들르면 120세에 도전하는 바이오 치료 기술을 실감할 수 있도록 혈액 한 방울로 암, 심장, 갑상선 질환 등을 검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남녀노소 모두 관심이 많은 뷰티체험관은 한류의 새 물결 K-뷰티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홀로그램 영상콘서트와 융•복합 화장품 등 미래의 K-뷰티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본인의 피부상태 진단과 최근 청년층에게도 큰 고민인 ‘탈모 검사’도 받을 수 있다.

에듀체험관은 학생들이 생명과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번 2014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를 통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볼거리 풍성한 ‘오송 바이오엑스포’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