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Press Release_Srishti Rana 스리쉬티 라나(슈퍼탤런트오브월드 2013)_2.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올 12월에 서울에서 열리는 '2014년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시즌5'를 주최하는 한국영화배우협회(이사장 거룡)가 3.0 한류 엔터테인먼트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중심의 동아시아 한류를 1.0, 케이팝이 소셜 네트워크의 힘을 입어, 동아시아를 벗어나 전 세계 속으로 유통되는 웹 2.0 환경의 역동성이 한류 2.0이라면, 3.0 한류는 대한민국 콘텐츠가 전 세계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어, 글로벌 쌍방향 연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융합콘텐츠를 포괄한다.
 
영화배우협회는 세계적 모바일 ‘노키아’ 관계사로 지난 9월 싱가폴 STX에 상장한 ‘유주그룹(회장 토마스 질리아쿠스. YuuZoo.com)’ 및 ‘유주코리아(부회장 토니권)’와 글로벌 파트너쉽을 맺었다.
 
‘유주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의 전 세계 신인 발굴 대회 및 콘텐츠 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과 영화배우협회의 소속 스타 연예인들의 뉴미디어 홈페이지 개발과 유주의 전 세계 164국 네트워크를 통한 콘텐츠 분배 사업을 하게 된다.
 
‘유주그룹’의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대회의 정원영 조직위원장은 할리우드 영화 산업의 위기와 홍콩 영화의 몰락을 들어 “자문화중심주의를 표방한 할리우드와 홍콩은 결국 반발심을 불러일으켰고 배우들에게 많은 기회를 줄 수 없었다”며 “한국영화배우협회는 각국의 참가자중 최고 탤런트들를 선발하여 그들의 문화를 존중하며 한류를 전파하는 쌍방향적 스타발굴과 캐스팅으로, 새로운 문화소통구조와 작동방식을 실현할것이다”.라고 알려왔다.
 
영화배우협회는 이미 ‘유주그룹’과 협업관계로 100년 전통 미디어그룹, 80여 자회사를 거느린 ‘타임즈그룹’과도 글로벌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된다. 매년 볼리우드영화제를 개최하는 ‘타임즈그룹’은 영화배우협회 소속 영화배우 및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대회를 통해 발굴되는 뉴페이스 배우들의 볼리우드 영화 출연교섭과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게 된다.
 
한편, 올해 개최되는 2014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는 12월 8일 서울에 입국하여 부산에서 11일부터 15일까지 예선을 거치게 된다. 각국을 대표하는 미녀 탤런트 참가자들은 바다와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영화의 전당, 센텀신세계백화점, 백스코, 마린시티 요트 등을 공식적으로 방문 및 홍보하게 되며, 세계결선은 서울로 귀환하여 리허설 후 12월 19일 개최하게 된다.
 
영화배우협회는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결선을 매년 개최하는 ‘스타의 밤’ 과 융합하여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스타 연예인들의 레드카펫 이벤트와 시상식 등의 모든 멘트들은 사전 큐시트 및 리허설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MTV8라이브 및 ATV 등 글로벌 프로듀서들과 모다랩더스타즈콘텐츠가 총연출하는 생방송은 유주 및 타임즈그룹을 통하여 전 세계 164국가가에 7백만명이 시청하게 되어,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의 생방 신기록을 갱신할 수 있을 지 전 세계 동종업계 관계자의 이목이 대한민국으로 집중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영화배우협회 세계 엔터테인먼트 한류를 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