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출입국, 6년째 소외된 이웃과 ‘사랑의 손잡기‘ 실천
[동포투데이] 양주출입국관리사무소(소장 양차순)는 2015.2.12.(목) 설 명절을 앞두고 필리핀 출신으로서 한국국적을 취득하여 포천시에서 자녀들과 함께 거주하고 있는 안지니씨(가명, 여)의 가정을 방문하여 격려금과 쌀, 과일 등을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번 방문은 이민자들의 사회적응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양주출입국 이민통합위원회(위원장 조창섭, 사무총장 정명효)에서 후원하였으며, 양주출입국에서 소외된 이웃과 “사랑의 손잡기”로 자매결연을 맺어 온 이민자 가정을 찾아 격려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오늘 설 명절을 함께 맞이하게 되어 고맙다는 안지니씨(가명)는 2007년 혼인비자로 입국하여 한국국적을 취득한 결혼이민자로 다섯명의 자녀를 두고 한국인 남편과 이혼 후, 홀로 섬유공장에 다니며 아직 초등학생인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데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형편이다.
양차순 소장은 “양주출입국 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공직자들이 솔선하여 따뜻한 사회문화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하였으며, 조창섭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민자 가정을 직접 찾아 격려하고 정을 나누게 되어 남다른 보람이 있다”고 밝혔다.
그간 양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2009년 3월부터 전 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민자 가정 두 곳을 선정하여 6년째 꾸준히 “사랑의 손잡기”라는 이름으로 이웃과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정신문 서영섭 기자 <smkc777@naver.com>
ⓒ 인터내셔널포커스 & 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