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4.PNG
▲ 골든벨 참가자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2016 한·중문화페스티벌’ 행사가 한·중 청소년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에서 후원하고 (사)GK희망공동체, 중국조선족대모임 주최, (사)GK희망공동체, 상명대학교 부속 여자중학교, 사단법인 한민족문화교류협의회, 국제언론인연합회,대한민국가족지킴이, 중국중학생신문사, 의회신문 등의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MC이정영, 텔렌트 MC 심민의 사회로 상명대학교 체육관에서 지난 23일 성황리에 열렸다. 

 
캡처5.PNG
▲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 한성호 총회장


이날 400여 명에 달하는 청소년들과 서울시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시청, 서울시글로벌센터 관계자 그리고 한성호 중국재한교민협회 총회장, 김애란 북경전화국 대표, 차재봉 영등포자율방범연합회장, 한용길 종로청년회의소 회장, 대한민국건국회 유족회 임덕기 회장, 조항록 상명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우덕수 아시아뉴스통신 회장, 김재수 국제언론인 연합회 중앙회장, 전병길 한국인터넷방송기자협회 회장 등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캡처4.PNG
▲ 아시아뉴스통신 우덕수 회장과 한국인터넷방송기자협회 전병길 회장
 

또 중국 CCTV 한국어방송, 연변TV방송국, 흑룡강신문, 천지일보, 아시아뉴스통신, 내외신문, 뉴민주신문, 중국동포신문, 충남도민일보, 의회신문, 뉴스에듀, JMB방송, 엄지올레Ch880, 한국미디어일보, 월간아라리, 신문고뉴스, 뉴스8080, 동포투데이, 한중포커스신문, 지뉴스데일리 등 취재기자들이 대거 출동했다.

 

12.PNG
▲ 골든벨 답안을 들어 올린 학생
 

허을진 (사)GK희망공동체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한중 양국 청소년 과 국민들이 이렇게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행사로 한·중 청소년들이 보다 가까워지고 양국의 우호관계가 두터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갑 상명대학교 부속 여자중학교 교장은 언론사와 가진 인터뷰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중국어를 선택 교과로 배웠다"며"중국 문화를 자세히 알아서 한중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4.PNG

▲ 학생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1부 행사인 도전! 골든벨에서는 400여 명 중에서 선발한 10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골든벨에는 한·중의 시사, 교양, 상식,스포츠, 연예, 역사 등 분야별 50여개 문제가 제시됐다.

2시간의 치열한 경쟁과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 결과 상명대학교 부속 여자중학교 박시은 학생이 골든벨을 울려 서울시교육감상장과 KEB하나은행의 아이패드를 부상으로 받았다. 이외 최종준우승자 이소영 학생은 서울시교육감상과 부상으로 풍기대광인견제품을 받았고  우승자(3,4등) 문채영, 강혜림 학생은 종로구청장상과 풍기대광인견 제품을 획득했다.

 

골든벨 수상자들.PNG

▲ 수상자들


골든벨상을 받은 박시은 학생은 “평소 중국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한·중 청소년 도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우선 상을 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한·중 청소년들이 양국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이런 행사에 적극 참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서남 상명대학교 중국 유학생은 “중국에서 골든벨을 한번도 안해보았고 한국에 유학하여 처음으로 이런 뜻깊은 자리에서 한국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걸그룹 버블엑스.PNG

▲ 축하공연에 참가한 2인조 걸그룹 버블엑스

 

이어서 진행된 2부행사에서는 중국동포 가수 문진수의 “멋진 사랑”, 중국가요 “촛불속의 어머니”  함현진 마술사의 공연 등을 시작으로 여러 수의 학생공연 및 무용이 펼쳐져 대회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걸그룹 버블엑스, 블리티, 비타민 엔젤, 솔로 가수 하평 등이 출연해 대회장을 열광케 했다.


걸그룹 비타민 엔젤.PNG
▲ 축하공연에 참가한 5인조 걸그룹 비타민 엔젤
 

한편 이번 행사는 상명대학교, 안규백 의원실, 중국재한교민협회총회, 종로청년회의소, 상명글로벌문화예술교육연구소Han’D.C가 후원하였으며 KEB하나은행, ㈜쌍방울, ㈜북경전화국, 풍기대광인견, (사)한중지역경제인협회,㈜한중식품, ㈜그린위드, 도도한뷰티아카데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주)지웨이홀딩스, (주)MB GLOBAL, (주)티테이치엘, ‘티엔씨키프트, 한국다문화영상협회, 한중문화예술이벤트기획사가 협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명대학교에서 열린 한중 청소년 우호의 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