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481948771941.jpg▲ 연변FC의 새 외국용병은 헝가리 축구 대표팀 수비수 리차드 구즈믹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포투데이] 연변FC의 새 외국용병은 리차드 구즈믹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29살인 구즈믹스는 헝가리 국가대표팀 수비수이다. 1987년생인 구즈믹스는 신장이 190센치메터이고 체중은 82킬로그램이다. 구즈믹스의 소속팀은 헝가리 명문 비스와 크라쿠프구단이다. 올해 여름철에 진행된 유럽컵에서 20호 유니폼을 입은 구즈믹스는 헝가리 국가팀을 대표하여 3껨의 소조경기와 한껨의 승자전에서 전부 선발로 나섰다. 헝가리팀이 이번 유럽컵에서 "다크 호스"로 될 수 있은 것도 구지믹스의 출중한 플레이와 갈라놓을 수 없다.

사실상 구즈믹스는 올해 초부터 연변팀의 영입대상으로 되었다. 계약체결 임박시 구즈믹스는 유럽컵 원인으로 중국 슈퍼리그에 오면 국가대표팀 입선에 줄  영향을 우려하여 계약을 거절하였다. 박태하 감독은 유럽행기간에 직접 구즈믹스의 플레이를 고찰하였다. 유럽컵 후 구즈믹스는 이딸리아 세리아A의 페스카라의 영입목표로 되었으나 구즈믹스의 이적비용과 년봉은 페스카라구단이 감당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현재 구즈믹스는 소속팀과 반년의 계약기간이 남아 있다. 이는 구즈믹스를 영입하려면 연변구단이 이적비용을 지불해야 함을 의미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변FC, 헝가리 국가대표팀 구즈믹스 영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