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캡처15.JPG▲ 사진 : 교생의 하루 일과

[동포투데이 베이징=화영 기자] 북경한국국제학교(교장 조선진)는 3월 13일부터 4주 간의 일정으로 교육 실습생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고려대 4명, 연세대 1명, 성균관대 3명, 중앙대 1명 등 총 9명의 교육실습생이 참가하여, 재외 한국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중국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또한, 각 학급에 배정되어 아침 독서시간부터 학생들과 교류하고, 선배 교사들의 수업을 참관하며 교수 학습법을 배우는 등 학생지도, 방과후활동 등 다양한 해외한국학교의 교육과정을 안내 받았으며 모든 교생 선생님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는 수업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고려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김영섭 교생은 "학생과 선생님들을 포함한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항상 활기차게 생활하는 모습과 서로가 예의를 갖추어 서로를 대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 졌다"며"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주도하는 등 한국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이 곳에서 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캡처14.JPG▲ 사진 : 교생의 하루 일과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는 북한국국제학교의 교육실습생 프로그램은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교육 실습 장소로 꼽히고 있다. 실습기간 동안 중국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유적지 탐방,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 등의 기회가 있으며 한달 동안 실제 중국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그간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한 예비교사는 성균관대학교 42명, 고려대학교 36명을 비롯해 건국대학교, 중앙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충남대학교에 이르기까지 총 117명에 이른다. 앞으로도 많은 해외 교생실습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훌륭한 교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북경한국국제학교 조선진 교장은 “우리 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선생님들의 교수·학습에 관한 노하우 등 교사, 교육자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더욱 잘 익히고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예비 교사들의 폭넓은 경험과 자질 향상을 돕는 것이 곧 대한민국의 교육을 위해 기여하는 것이라 알고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북경한국국제학교에서 시작하는 글로벌 교사의 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