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timg.jpg▲ 사진 : 인터넷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노인들은 휴대폰으로 전화만 걸고 인터넷을 사용할 줄 모르는 걸가?

중국사회과학원 국정조사 및 빅데이터연구센터, 텐센트 사회연구센터 등 기구에서  공동으로  50세 이상의 중노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중노년의 인터넷 생활은 많은 사람들이 상상한 것보다 훨씬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네티즌 가운데서 중노년 네티즌의 증가가 더욱 빠르다. 조사에 따르면 2012년부터 50세 이상 네티즌이 수직 상승해 2017년에 10.6%에 이른것 으로 나타났다.

중노년은 웨이보, 위챗, QQ 외 사회, 혼인 등 소셜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을 비교적 사용하기 좋아한다. 위챗 공식 수치에 의하면 2017년 55세 이상 사용자가 월 5000만 명에 달해 2015년의 50세 이상 1263만 명보다 몇 배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중노년의 스마트폰에 대한 요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노인 중 90.6%가 휴대폰에 대해 만족해했으며 9.4%의 중노년이 휴대폰 화면이 작고 속도가 느리며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휴대폰에 대한 불만을 표시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밖에 75.8%의 중노년인이 인터넷에 접속하는 원인은 뉴스 정보를 읽는 것이고 절반 이상의 중노년들이 스스로 검색할 수 있으며 그중 적지 않은 중노년이 위챗 계정을 통해 문장을 읽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음을 치유해주는 이야기, 유머 등이 50세 이상 사람들의 환영을 더욱 많이 받고 있다. 이 두 주제의 정보를 좋아하는 사용자 중 중노년이 차지하는 비율이 70% 이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네티즌 중 이 두 주제의 정보를 읽는 사용자 수가 전제 네티즌의 50% 가량 밖에 되지 않는다.

재밌는 것은 중노년은 일반인들에 비해 국내시사와 군사 군정을 더욱 관심하고 있다는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50세이상 중노년 이렇게 인터넷을 사용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