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vOd_-fzrwiaz9587637.jpg▲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

[동포투데이] 미국이 최근에 중국의 5,000여억 달러 상품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협박에 가오펑(高峰) 상무부 대변인은 26일, 이런 전형적인 극에 달한 압박과 공갈 수법은 중국에 아무 소용 없을 것이고 중국은 나라의 핵심이익과 중국 인민의 이익을 단호하게 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가오 대변인은 당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미국의 관련 언론에 예의주시를 돌렸다. 미국은 국내 정치 형국을 고려해 어렵게 얻은 글로벌 경기회복이 가져온 양호한 환경에 손해를 끼치는 것도, 글로벌 가치사슬에 있는 기업과 소비자의 이익에 영향을 주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사방에서 무역마찰을 도발하거나 격화시키고 있다. 이런 이성적이지 못한 언행은 극히 무책임하다"고 지적했다.

가오 대변인은 "미국이 중국을 대상으로 301조사를 가동한 이래, 미국은 여러가지 무역마찰을 격화시키는 조치를 한시도 멈추지 않았으면서 오히려 중국이 담판을 교착 상태에 빠지게 했다고 비난하고 있는데 시비곡직은 굳이 변명하지 않아도 명백하게 나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협상의 전제는 성실과 신용이고 본인이 아는 바에 의하면, 현재 쌍방은 담판 재기에 대해 전혀 접촉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가오 대변인은“여러 번 강조했다시피 중국은 무역전쟁을 원하지 않지만 두려워하지도 않고 나라의 핵심이익과 중국 인민의 이익을 단호하게 수호할 것이며 글로벌 각 무역 파트너와의 경제무역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자유무역원칙과 다자무역체제를 수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오 대변인은 또 퀄컴의 NXP 인수가 무산된 것은 반독점법과 관련된 문제이고 중미 무역마찰과 무관하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상무부, 극에 달한 美 압박과 공갈, 中에 아무 소용 없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