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최근, 유엔 상임주재 중국 대표 장쥔(张军)은 모하메드 반디 제 74기 유엔대회 사무총장, 텔레스 유엔비서장 및 유엔 주재 각국 상임 대표들에게 서함을 보내어 각종 사례와 데이터로 중국의 코로나 19 예방 퇴치 및 국제사회와의 합작 상황에 대해 소개했다.

2323.jpg
 
서함은 중국의 코로나 19 예방 퇴치 중대 <전역>과 중요 경험을 정리, 중국 정부가 전민 동원하여 연합 방지와 통제를 견지하면서 가장 전면적이고도 엄격하며 가장 철저하게 코로나 19와 완강하게 사투를 벌인 과정을 언급하였다. 아울러 중국 측은 <일찍 발견하고 일찍 보고, 일찍 격리하고 일찍 치료한다>는 <4가지 일찍>으로 예방과 퇴치에 대한 요구와 함께 <환자를 집중하고 전문가를 집중, 자원을 집중하고 구급을 집중한다>는 <4가지 집중>의 요구를 엄격하게 관철했으며 실천은 이상의 조치들이 효과가 컸다는 것을 증명하였다고 강조했다.

계속하여 서함은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중국은 코로나 19의 확산 시 전국의 의료역량을 동원하여 후베이(湖北)를 지원하였다. 각 성과 시에서 도합 346개 진의 의료팀을 후베이에 파견, 도합 4만 2600여명이나 되었으며 이를 통해 중국의 속도, 중국의 효율을 과시했다. 10일이란 짧고 짧은 시일 내에 2개의 전문병원을 건설했고 임시를 사용할 방창 병원 16개 동을 설치하기도 했다. 결과 3월 18일, 드디어 중국 내지에서는 본토 확진 사례 및 의심 사례가 0으로 나타났다고 보고되었다.

우리 중국은 중국 공산당과 중앙 정부의 견강한 지도하에 14억 인민들이 한마음으로 뭉쳤으며 83일이란 시일 내에 거대한 대가와 희생을 내면서 악전고투한 결과 코로나 19를 예방 퇴치하는 <전역>에서 단계성적인 중요한 효과를 보았다.

서함은 상세하고도 진실하게 중국이 코로나 19를 예방 퇴치한 내막을 공개, 투명하고도 책임감이 있는 중국의 자세였다. 2019년 12월 27일, 우한에서 원인 불명한 폐렴 사례를 발견한 후 중국 측은 신속하게 조사에 진입, 심입하여 병원체 감정을 위한 사업에 착수했다. 2020년 1월 3일부터 중국 측은 정기적으로 세계 위생조직, 미국을 포함한 각국과 중국의 홍콩, 마카오 그리고 타이완 지역에 주동적으로 코로나 19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주었으며 세계 위생조직의 연합 전문가 고찰 팀이 중국에 와서 조사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각종 편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 국가 위생 건강 위원회는 매일 브리핑을 열고 중국의 코로나 19의 확산상황을 통보, 중국 국무원 연합 방지통제기제는 도합 65차에 달하는 뉴스브리핑을 열고 중국의 전염병 예방 퇴치, 의료구급, 과학적 공략 등 영역에 대해 폭 넓게 소개함으로서 외계의 광범위한 주목을 받았으며 중국 외교부 역시 수차로 중국 주재 외국 대사관과 영사관 관원들을 초청하여 중국의 코로나 19의 확산 상황에 대하여 소개 통보하였다.

서함은 상세한 데이터와 사실을 갖고 중국이 국제 사회와 협력하여 코로나 19 예방 퇴치 사업을 벌인 중대한 기여에 대해 언급, 지난 3월 31일까지 중국 정부는 이미 120개의 국가와 4개의 국제조직에 보통 의료용 마스크, N95 보건용 마스크, 방호복, 핵산검사 시제(核酸检测试剂), 호흡기 등을 포함한 물자 원조를 하였다고 했다. 또한 중국의 지방 정부들에서는 국제 우호도시 등 통로를 통하여 50여개 국가에 의료물자를 무상 기증했고 중국의 기업 역시 100여개 국가와 국제조직에 의료물자를 지원하였다고 서술했다. 그리고 지난 4월 7일까지 중국은 이미 이탈리아, 세르비아, 캄보디아, 파키스타, 이란, 이라크, 라오스, 베네수엘라, 필리핀 등 9개 국가에 11개진의 의료 전문가 팀을 파견했고 중국의 부분적 성에서도 지방적 명목으로 외국의 대등한 지방에 의료 전문가 팀을 파견하여 코로나 19 예방 퇴치 사업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장쥔은 서함에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중국은 추호의 보수 관념도 없이 국제사회와 코로나 19에 대한 정보를 공유, 세계 100여개 나라와 10여개의 국제와 지역 조직과 코로나 19에 대한 예방 퇴치, 치료방안과 기술정보를 공유하였고 코로나 19의 확산 상황에 대처하는 온라인 지식센터와 국제합작 전문가 코너를 전문 개설하였으며 원적 스크린 방식으로 100여개의 국가와 지역과 40여 회에 달하는 기술교류를 가지기도 했다. 이 외 중국은 세계 위생조직에 2000만 달러를 기증하는 것으로 세계 위생조직이 전개하는 코로나 19에 항격하는 국제합작을 지지해 주었다.

장쥔은 서함에서 다음과 같이 표하였다.

코로나 19를 전승하기 위해 여러 나라들에서는 자신심을 견정히 하고 행동으로 책임감 있는 자세로 과학과 사실을 존중하면서 단결과 협력으로 대응해 나서야 할 것이다. 중국은 그 어떤 나라와 민족과 개인을 겨냥한 기시와 오명화 행위를 견결히 반대한다.

이번에 맞은 전 인류의 중대한 고험에 직면하여 국제 사회는 반드시 손에 손 잡고 공동으로 코로나 19에 항격하는 것으로 인류운명의 공동체 구축을 추동해야 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엔 주재 中 대표 중국의 전염병 방역과 국제합작 상황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