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123.jpg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중국의 많은 지방정부에서 후베이 출신(湖北籍) 대졸생들에게 구직수당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18일 <베이징 청년보(北京青年报)>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텐진시(天津市)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국에서는 통지를 발부하여 텐진시에서 공부하던 2020기 후베이 출신 졸업생들한테 1차적으로 구직 및 창업 수당금을 지급한다고 했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적고 있다.


후베이 출신 학생 및 졸업생들은 곧 구직 및 창업 수당금을 1차적으로 받을 수 있는바 표준은 매인당 3000위안이며 소속 학교에 신청하면 오는 6월 말 전으로 학생 본인의 은행 계좌에 입금될 수 있다.


텐진시외의 저장성(浙江省)과 산둥성(山东省)에서도 텐진시와 비슷한 명목으로 후베이 출신 대졸생들에게 구직 및 창업 수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 그 액수는 저장성이 매인당 1500위안, 산둥성이 매인당 1000위안이었다.


한편 장시(江西), 랴오닝(辽宁), 충칭(重庆), 광둥(广东), 안후이(安徽), 베이징(北京)과 산시(山西) 등 지방들에서는 후베이 출신 대졸생들에게 일정한 수당금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랴오닝, 지린(吉林)과 헤이룽장(黑龙江)에서는 <동북3성 고등학교 2020기 후베이 출신 졸업생 전문 온라인 초빙회(东北三省高校2020届湖北籍毕业生专场网络招聘会)를 열고 구직일터 2.4만 개를 제공하고 면접시험 33차 진행하여 전문 후베이 출신 대졸생들의 구직을 위한 플랫폼을 창설하기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지방정부 후베이 출신 대졸생에 구직수당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