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timg (4) (1).pn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19일 미국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는 현임 대통령 트럼프의 이례적인 행동으로 2020년 대선결과를 뒤 짚으려는 것을 두고 “트럼프는 가장 책임감이 없는 대통령으로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19일, 미국 뉴스전문방송(CNN)에 따르면 당일 바이든은 브리핑에서 트럼프의 행위를 규탄하면서 “미국인들은 현재 도무지 믿을 수 없도록 책임심이 없는 행위를 직접 목격하고 있다”고 나서 그 결과는 세계의 기타 나라들에 보내는 극단적 파괴신호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후임 대통령의 과도 팀과 연방기구와의 접촉을 가로막고 있는 국면에 대응하기 위해 바이든은 브리핑 전에 영상을 통해 공화당과 민주당의 주장들을 회견,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바이든은 트럼프를 두고 “이 사람이 도대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그의 모든 행위는 사람들로 하여금 분노를 느끼게 하고 있다”고 불만을 털어놓았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이 이 언론을 발표하기 전 트럼프는 미시건주 공화당 의원들을 백악관으로 초청했으며 이 외 법률팀과 함께 여러 개 주의 법정 및 관건적인 공화당 입법기구를 통해 선거결과를 뒤 짚어 엎을 방안을 모색, 지난 19일, 트럼프의 변호사 루돌프 줄리아니 및 대통령 법률팀 그리고 기타 성원들은 아주 발광적인 브리핑을 진행하여 그 어떤 증거도 제시하지 않은 상황에서 부정선거란 아무런 근거도 없는 ‘고발장’을 채택했다.

 

바이든은 공화당 및 민주당 주장들과 함께 영상회의를 가지고 입장을 발표, 회의에서 그는 국민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에 관한 명령, 코로나19 백신의 분배계획 및 자금이 긴장한 주에 원조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 등에 관련해 토론했다.

 

지난 19일, 바이든과 후임 부통령 카마라 해리스 및 바이든이 조직한 코로나19 의료고문팀 성원들이 미국 주장협회 집행위원회 10명 성원들과 함께 영상회의를 개최, 보도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일부 공화당 주장들까지 바이든을 대선승자로 인정하면서 명년 1월 20일에 대통령 취임식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메릴랜드주장 호건은 트위터에 회의에 관한 사진을 게재, 아울러 바이든과 해리스 그리고 기타 주장들이 “오늘 시간을 내여 코로나19 대응에 관련해 토론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최근 있은 브리핑에서 미국 위생 및 공공서비스 부장인 알렉시 아자는 아주 불만적으로 트럼프가 임명한 총무관리국 국장이 과도 프로그램이 수요 하는 법률적 절차를 가동하기 전엔 바이든과 합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표했다고 하면서 바이든팀이 줄곧 모색해온 코로나19 백신 분배계획 정보에 대해 트럼프 정부는 ‘곡속행동(曲速行动)’이라고 칭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바이든 역시 과도 프로그램의 가동을 연기하는 것은 과도 사업팀의 사업을 저애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 그는 총무관리 국장의 권한부여 서명이 없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각종 기구로부터 수요 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게 하고 있다”고 했다.

 

20일, 러시아 위성사에 따르면 바이든 미국대통령 당선자는 자기의 당선에 대해 결코 인정하지 않는 트럼프 정부가 소송을 제기할 것이란 것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이든, 트럼프에게 "가장 책임감 없는 대통령" 비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