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66.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22일,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따르면 현재 중국 농촌지구에는 이미 2만여개의 양로기구가 설치됐고 194만여장의 양로침대가 마련됐으며 388만여명에 달하는 도시와 향촌의 ‘3무 노인(무 노동능력, 무 생활내원과 무 부양인원)’들이 특별곤란 공급을 받는 군체로 되고 있다.

 

중국공산당 18차 대표대회 이래 중국 농촌의 양로봉사는 가정양로를 기본으로 형성, 특수곤란 노인에 대한 봉사보장을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호조양로 봉사를 창신 방향으로 전체 농촌노인들을 대상하면서 부단히 확장봉사의 구조로 발전하고 있었다. 목전 중국의 농촌지구에는 이미 2만여개소의 양로기구가 설치, 행복 원, 보양지가(颐养之家) 등 호조양로시설이 10만 8000개소에 달하고 있으며 초보적으로 다 층 차의 봉사 망이 구축되었다. 그리고 특수곤란 노인에 대한 봉사시설(경로원) 개조승화 프로젝트를 실행, 농촌경로원의 법인등록 율이 75%가 채 되지 않던 데로부터 90% 이상의 등록 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국적으로 농촌에 홀로 남겨진 노인에 대한 관심봉사 시스템이 구축되었고 정보관리 플랫폼이 건립되었으며 정기적인 방문이 보편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한편 농촌인구의 노령화 정도가 엄중하고 가정양로 능력이 박약하며 농민의 양로보장이 부족, 농촌양로봉사 시설이 불건전하고 양로봉사 운행의 지속성과 감독관리가 부족한 등 문제들이 존재하고 있다. 다음 단계에 들어 농촌의 민정시스템은 가정양로의 기초지위를 공고히 하는 한편 호조 형 사회구역 양로봉사를 대폭 발전시켜 꾸준한 노력으로 현 급 특별곤란 노인에 대한 공급보양봉사기구의 관심과 봉사 능력을 크게 증강시킬 전망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농촌 양로침대 수 194만장에 달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