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4일 오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과 관련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베이징에 도착했다.


푸틴 대통령은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힌 세계 최초의 국가원수이다. 이번 베이징 방문은 올해 첫 해외 방문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방문 일정이다. 


푸틴 대통령은 베이징 방문에 앞서 선하이슝(愼海雄) 중앙라디오텔레비전총국 국장과 서면 인터뷰를 갖고 "나는 시 주석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고, 세계 문제 해결에 대해 많은 공통된 견해를 가진 좋은 친구이자 정치인으로서 긴밀하게 소통해 왔다. 그래서 그의 방중 요청을 바로 받아들였고, 올해의 중요한 글로벌 스포츠 행사인 동계 올림픽을 개최하는 기쁨을 중국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또 "스포츠를 정치화하고, 압박·불공정 경쟁·차별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며, 베이징 올림픽은 멋지고 수준 높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푸틴은 아이스하키·스키·바이애슬론·피겨스케이팅 등 빙설 스포츠를 즐기며 수준은 프로선수 수준에 뒤지지 않는다.


러시아는 이번에 461명으로 구성된 올림픽 대표단을 파견했는데 그중에서도 세계적인 명장들이 있다. 2022년은 중·러 스포츠 교류의 해가 개막하는 해이기도 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푸틴,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차 베이징 도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