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000.jp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재외동포 초청장학생의 학문적 성과물을 공유하고, 졸업생과 재학생 간 네트워킹 및 멘토링 활성화를 위해 제2회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를 2월 25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 중국,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졸업생 10명(석사 8명, 박사 2명)과 중국, 중남미, CIS 등 다양한 국가의 재학생 80여 명, 그리고 현직 대학교수(재외동포재단 초청장학생 출신 포함) 6명이 멘토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번 발표회는 졸업생들이 논문 개요와 향후 진로계획, 졸업소감 등을 발표하고 멘토 선배들은 이에 대한 코멘트와 격려, 조언 등을 전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재학생들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졸업 축하·응원 메시지 등을 졸업생들에게 전달했으며, QnA 시간을 통해 논문 준비, 학업생활, 향후 진로 등에 대한 재학생 후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곤 이사장은, “초청장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한다”라며 “우리 동포사회의 미래인 재외동포 초청장학생들이 재외동포사회와 모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은 1997년 설립 당시부터 재외동포 초청장학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22년 2월 현재까지 약 1,540명을 선발하여 국내 수학을 지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외동포재단, 제2회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