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0[사진자료] 2021 한글학교 교사연수(비대면) 시행.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여‘2022년 한글학교 교사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을 4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동 연수는 현직 한글학교 교사뿐만 아니라 수업을 맡고 있는 교장과 교감도 신청할 수 있으며, 총 450여 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1차 연수는 8월 15일~21일, 2차 연수는 8월 24일~30일, 두 차례로 나눠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연수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시행되며, 교사들의 사전 요구를 분석하여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한국의 역사·문화에 대한 집중연수와 세계시민교육, 최신 온라인 교육 트렌드 등 한글학교 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안넷(www.korean.net)을 통해 개인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리안넷 및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이사장은‘한글학교의 역량은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역량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교사연수에 많은 선생님이 참여하시어 우리 동포 자녀들이 글로벌 코리안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외동포재단, ‘2022 한글학교 교사연수(비대면)’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